[Unity] 검사기에서 HDR Color Picker 사용

1547 단어 Unity
Unity에서는 스크립트에서 HDR 색상을 사용하려고 할 때 자주 나오기 때문에 잊지 않기 위해 적어야 한다.
컨디션
Unity 5.5.0f3 Personal

개요


스크립트 검사기에도 소재의 Emission 설정 같은 Color Picker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면

↑ 이런 느낌의 녀석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Unity가 Attribute를 준비했기 때문에 편집기 확장이 필요 없습니다!!(역시 유닛!!)
colorPicker.cs
[ColorUsage(false, true, 0f, 8f, 0.125f, 3f)]
public Color color;
그냥 이렇게 사용하려는 변수에 [ColorUsage(bool, bool, float, float, float, float]라고 적으세요.
매개 변수 순서대로...
- α값을 설정할 수 있는지 여부
-HDR에서 설정 가능 여부
- 최소 밝기
- 최대 밝기
- 최소 노출
- 최대 노출
네.
따라서 HDR 설정을 위해 두 번째 매개변수를 true로 설정하면 OK!
자세한 내용은 Unity참고 자료를 참조하십시오.

최후


이렇게 하면 스크립트에 HDR 색상을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나는 최소 노출치와 최대 노출치가 어디에 영향을 미치는지 잘 모르겠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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