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조다 아지의 코드를 점점'하늘과 땅에서'
사다 아즈아드 벤트 달력도 23일째다.
오늘 나는 유전 알고리즘으로 사다야 지곡의 코드를 진행하여'하늘과 대지 속에서'에 끊임없이 접근하고 싶다.별말씀을요. 조전아지와 송산천춘은 물과 불도 용납할 수 없는 관계예요. (그런데 정말 좋은 친구예요?)듣건대
나는 이 일을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활동의 최종 목표로서 만약에 임의의 악곡을 입력하면 조전아지처럼 대답할 것이다. 나는 을 만들고 싶다.(그 의미에 대한 질문은 NG.)
사타 야지가 이 곡을 편곡했다면 이런 느낌이 됐을 텐데~ 이런 세상을 이룰 수 있다면 좋았을 텐데.이번에는 이루지 못했어요.뭐, 이번엔 안 끝나요. 연재를 계속하고 싶어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오프닝을 너무 길게 해서 죄송합니다!이렇게 시작합시다.
유전 알고리즘
유전 알고리즘은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생물 진화에서 유전과 적자생존의 자연 도태 메커니즘을 통해 복잡한 문제에 대한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방법이다.
유전인자(gene)와 그 집합체인 염색체(chromosome)로 표현된 여러 개체(individual), 우선 적응도(fitness)가 높은 개체 반복 교차(crossover), 갑작스런 변이(mutation) 등을 준비해 적응도가 높은 개체를 우선 보존하면서 최적의 해법을 모색한다.
네!자세한 내용은 여기 있습니다!
http://www.slideshare.net/kzokm/genetic-algorithm-41617242
신칸센'N700계'를 만들어낸 얼굴도'유전 알고리즘'이라는 실용성도 있다.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한 공기동력학 시뮬레이션으로'N700 계열'의 얼굴을 만들었다.
네!자세한 내용은 여기 있습니다!
http://trendy.nikkeibp.co.jp/article/column/20070620/1001047/
유전 알고리즘을 악곡에 적응시키다
자동작곡이라는 분야는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그 중에는 음표 등 다양한 것들이 많이 포함돼 있어서 간소화를 위해 코드만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작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보세요!
http://sourceforge.net/projects/musicalgorithm1/
그럼 적응법 설명해.
유전자(gene)를 코드로 삼다.염색체(chromosome)는 코드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하늘과 땅 속에서'의 A 멜로디 중 한 마디를 염색체(chromosome)로 삼는다면 이런 느낌이다.
| F# | A#m | B | A#m | B | A#m | G#m | C# |
적응도와 관련해서는'하늘과 땅에서'염색체(코드진행)와 비교 대상의 염색체(코드진행)를 비교하고, 일치하는 염색체가 많으면 적응도가 높다.여기에는 음악적인 접근이 전혀 없다.(사실 많은 일을 하고 싶지만 나에 대한 열정은 오늘 하루가 너무 짧다.)
교차(crossover)는 고른 교차를 채택했다.(거기는 별다른 생각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다.)교차 대상의 선택은 N인 토너먼트 방식을 사용한다(특히 그곳에서는 특별한 생각이 없고 간단하다)
갑작스런 변이로 코드가 무작위로 변경되었다.
예를 들어 C->는 FM 7처럼 (이곳에서도 더 많이 접근하고 싶다.)
해보자.
그럼 우리 교배합시다.교잡 대상인 사다 야지염색체는 가라오케 차트에서 상위 5위를 뽑았다.
자동작곡이라는 분야는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그 중에는 음표 등 다양한 것들이 많이 포함돼 있어서 간소화를 위해 코드만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작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보세요!
http://sourceforge.net/projects/musicalgorithm1/
그럼 적응법 설명해.
유전자(gene)를 코드로 삼다.염색체(chromosome)는 코드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하늘과 땅 속에서'의 A 멜로디 중 한 마디를 염색체(chromosome)로 삼는다면 이런 느낌이다.
| F# | A#m | B | A#m | B | A#m | G#m | C# |
적응도와 관련해서는'하늘과 땅에서'염색체(코드진행)와 비교 대상의 염색체(코드진행)를 비교하고, 일치하는 염색체가 많으면 적응도가 높다.여기에는 음악적인 접근이 전혀 없다.(사실 많은 일을 하고 싶지만 나에 대한 열정은 오늘 하루가 너무 짧다.)
교차(crossover)는 고른 교차를 채택했다.(거기는 별다른 생각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다.)교차 대상의 선택은 N인 토너먼트 방식을 사용한다(특히 그곳에서는 특별한 생각이 없고 간단하다)
갑작스런 변이로 코드가 무작위로 변경되었다.
예를 들어 C->는 FM 7처럼 (이곳에서도 더 많이 접근하고 싶다.)
해보자.
그럼 우리 교배합시다.교잡 대상인 사다 야지염색체는 가라오케 차트에서 상위 5위를 뽑았다.
교배를 1000번 정도 하면
그래, 이런 아이를 낳았어!
음, 형용할 수 없는'오음부전'감.
그리고 그곳에는 사다 아지가 전혀 없었다.(이렇긴 하지만)
반성과 향후
솔직한 소감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아직 할 일이 많죠?
앞으로 하고 싶은 걸로.
그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조다 아지의 코드를 점점'하늘과 땅에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dddbird/items/30ec3711bf2834bf3cc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