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와 ARkit으로 컴퓨터 어플을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유니티가 제작한'AR 채널'이라는 AR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 기술 등을 소개한다.

이번에 다음 추가 달력도 투고했습니다.


• Unity Advent Calendar 2018: Unity 수채화 스타일 이후 효과
https://qiita.com/awesome/items/3483cbea779909ab9814

생성된 AR 애플리케이션



Emoji icons provided free by EmojiOne
AR 버전 2로 기억되는 느낌...!(이름으로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은 트위터에 기고한 소개 영상입니다.


유닛 개발에서 생각나는 거.


Unity에서 몇 차례 앱을 만들었지만 UI를 제대로 한 것은 처음이다.
유닛은 UI 주변 사람들이 모두 빈약하다고 자처했고, 공개된 구성 요소 덕분에 바삭바삭하게 만들어졌다!

Unity ARkit 플러그인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bitbucket.org/Unity-Technologies/unity-arkit-plugin

서버측 설치는 Ruby on Rails


서버측 Ruby on Rails
주석과 그림 문자는 위도 경도로 저장됩니다.
가져올 때 위도 경도의 min과 max를 지정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로그인은omniauth에서 이루어졌다.


그림 문자 보이기



EmojiOne이라는 그림 문자 라이브러리를 사용했습니다.
https://www.emojione.com/
무료 허가증이라면 복제품을 넣고 사용할 수 있다.

슬라이드 쇼 보기



https://bitbucket.org/ddreaper/unity-ui-extensions
unity-ui-extensions 내의 ScrollSnap Rect를 사용했습니다.

WebView 표시



지도의 표시 및 로그인 화면은 WebView로 표시됩니다.
GREE의 unity-webview를 사용했습니다.
https://github.com/gree/unity-webview

지도 표시


지도는 OpenStreetMap을 leafLet이라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 브라우저에 표시합니다.

최후


어쨌든 저는 빨리 앱을 공개하고 개선하는 단계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