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Kit을 사용하여 사각형을 표시합니다.

환경은 Xcode6-Beta4입니다.
(문외한이기 때문에 내용이 매우 간단하다.)

사각형을 표시하려면 색상과 크기만 지정하면 됩니다.



우선 게임으로 새로 만듭니다.



Game Tchnology에서 SpriteKit을 선택합니다.

쓰기 원본


GameScene.swift에 다음 내용을 쓰면 됩니다.
GameScene.swift

import SpriteKit

class GameScene: SKScene {
    override func didMoveToView(view: SKView) {

        // 四角を作成
        var square = SKSpriteNode(
            color: UIColor.greenColor(),
            size: CGSizeMake(80, 80)
        )

        // 四角の位置を指定。x、y それぞれフレームの真ん中を指定しています。
        square.position = CGPoint(
            x:CGRectGetMidX(self.frame),
            y:CGRectGetMidY(self.frame)
        )


        self.addChild(square)
    }

    override func update(currentTime: CFTimeInterval) {
        /* Called before each frame is rendered */
    }
}

보충: 색상 지정 방법


이 색상 지정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지정 섹션
color: UIColor.greenColor()
다음과 같을 수도 있습니다.
RGB로 지정
color: UIColor(red: 1.0, green: 0.0, blue: 0.4, alpha: 1.0),
다음은 이걸 하고 싶어요.

추기: 사각 이동.


[Swift] SpriteKit를 사용하여 사방에 닿는 위치로 이동합니다.이동 시간도 지정해 봅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