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witter 버튼 설치와 트윗 보상 부여

Unity에 Twitter 버튼 설치하고 버튼을 눌러준 사용자에게 보상을 선물합니다.

■ Twitter 버튼의 입수
자작하면 레귤레이션이 번거롭기 때문에, 특별히 고집이 없는 경우는 Twitter의 공식으로부터 버튼 화상을 다운로드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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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보이는 사각형 버튼은 이 페이지의 「소셜 버튼」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Twitter URL
Twitter의 앱 기동(PC 브라우저라면 Twitter의 페이지 표시)은 간단하고, Twitter의 URL을 두드리면 마음대로 표시됩니다. 이 때 URL에 파라미터를 붙이면 투고문이나 해시 태그를 프리셋 해 줍니다.

예)
https://twitter.com/intent/tweet?text=Unity%20테스트%0ahttp://총무성.jp//&hashtags=총무성_HP

총무성의 HP가 일본어 URL 이었기 때문에, 마음대로 이용. 화가 나지 않니?

「text=」의 곳에 본문을 기재. 영숫자라면 그대로 기재하면 트위터의 투고 화면에 표시됩니다. 다만, 본문중에서 개행하고 싶은 경우는 「%0a」, 스페이스를 넣고 싶은 경우는 「%20」라고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URL은 일본어를 포함하고 있지만 Unity를 경유하지 않으면 보통 두드릴 수 있습니다. Unity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WebRequest.EscapeURL에서 문자열 이스케이프를 해줍니다. 한층 더 이쪽이라고 개행을 「\n」로 표현하거나, 스페이스를 그대로 「 」로 표현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hashtags=에 해시태그를 쓸 수 있습니다. Twitter의 해시 태그는 스페이스를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스페이스를 넣으면 스페이스 앞의 문자로 해시 태그로 간주되기 때문에 주의. 단어를 분리하려면 공백 대신 _(밑줄)을 넣으십시오.

이상에서 Twitter 버튼(정확하게는 Image에 Event Trigger를 붙인 것입니다만)를 눌렀을 때의 처리는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public void OnClickTwitterButton()
{
    //urlの作成
    string esctext = UnityWebRequest.EscapeURL("テスト Unity\nhttp://総務省.jp//");
    string esctag = UnityWebRequest.EscapeURL("総務省_HP");
    string url = "https://twitter.com/intent/tweet?text=" + esctext + "&hashtags=" + esctag;

    //Twitter投稿画面の起動
    Application.OpenURL(url);

    //ここに報酬の処理を記載
    clickflag = 1;
}

■ 보상 발생
함수를 호출하면 브라우저(스마트폰이라면 앱)가 기동해, Twitter의 트래피킹 화면이 표시됩니다.

브라우저 기동 직후에 다음 처리가 실행되고 있으므로, 보상은 트윗하지 않아도 받게 됩니다. 최근 게임에서 이 형식을 취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만, 앱이나 서버로 Twitter의 계정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고, 투고 완료 ​​상태를 취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트윗하지 않은데 보상을 주는 것이군요. 10명 중 1명이라도 트윗해 주면, 게임 정보를 확산해 주기 때문에, 간편 실장인 것과 트윗율의 트레이드 오프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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