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는 Spine 모델에 외부 이미지를 간단하게 붙이기 위해

2385 단어 UntySpine
이른바 Spine
Unity에서 Spine을 처리할 때 기억해야 할 TIPS
쓰다가 까먹었어.
Spine는 2D 투명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도구입니다.
코코스2d-x, 유닛 등 각종 인기 게임 엔진 지원
가볍고 경쾌한 동작을 할 수 있으니까.
요즘은 스마트폰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정보가 아직 적다는 것이 어려운 점이다.
Spine 모델에 외부 이미지 부착
검, 방패, 갑옷 등의 이미지로 각각 제작
이 밖에 애니메이션의 기초도 준비했다
지정한 부위에 그림을 텍스트에 붙이면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네.Spine이면
SpriteAttacher
SpriteAttacher 사용 후 부위 지정
외부 이미지를 간단하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1. Spine Skeleton Animation 준비
여긴 뭐든지.동적 제작이든prefab이든,Hierrarchy내에Create가 있든지.
2. Sprite Attacher를 객체로 Add Component

이때 주의해야 할 일로
Skeleton DataAssiet이 없는 Component에 Add가 표시되는 경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3. 이미지를 Sprite로 설정하고 구성할 부위(Slot)를 설정합니다.
설정된 그림은 이겁니다

슬럿이란?

Spine 데이터에서 이 원형 아이콘의 부분을 Slot이라고 합니다.
Slot은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할 수 있는 부위입니다.
Slot(x 1) -> Skin(x N) -> Image(x N)
의 Slot에는 여러 개의 Skin과 이미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설정은 라이트 핸드.

4. 실행

스케줄러:왜이렇게 빨리변했지?
이렇게 돼서간단하네.
Spine 애니메이션과 함께 이동합니다.
방패가 원래 있었기 때문에 그 사이에 딱 들어간 모양이 됐어요.
TIPS에 가입하고 싶은 게 생각보다 길어서 그만뒀어요.
다음은 Sprite Attacher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드디어 코드를 쓸 수 있게 됐어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