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지정된 iOS 버전의 시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하고 싶습니다.

환경



Unity : 2019.4.20f1
Xcode : 12.4

경위


  • Apple의 거부를 피하기 위해 App Tracking Transparency를 지원했습니다.
  • iOS14 뿐만이 아니라, iOS13에서도 동작 확인하는 편이 좋지요.
  • iOS13의 단말기가 소지하지 않았으므로 시뮬레이터로 검증하자!

  • 라고 말하게 되었다.

    전치



    「ipa의 빌드 정도까지라면 여유로 할 수 있어」라는 사람을 위한 내용이 되어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시뮬레이터와 관련이 없는 부분은 설명이 조금 잡화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실패담



    ※ 빨리 대응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음 항목로 점프!
  • 빌드 끝난 「hoge.ipa」를 인스톨 하려고 생각했지만, 가볍게 조사하면 「ipa는 인스톨 할 수 없어!」라고 말해져서 포기했다.
  • 다음에 가볍게 조사하면 「hoge.app 를 시뮬레이터에 드래그$드롭 하면 인스톨 할 수 있어!」라고 말해졌으므로 조속히 드래그&드롭.
  • 설치할 수 있었지만 앱이 즉시 충돌.
  • 일부 OS 버전은 설치에 실패합니다.


  • 성공담



    시뮬레이터 준비



    【OS를 떨어뜨린다】
    아마도 초기 상태에서는 최신 OS 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OS를 삭제합시다.
    1. [Xcode]Xcode -> Preferences... -> Components 선택
    2. 사용할 OS를 선택합니다. (DL 마크를 누르면 DL이 시작되고 DL이 끝나면 체크 마크로 바뀝니다)


    【시뮬레이터의 기동】
    1. [Xcode]Xcode -> Open Developer Tool -> Simulator를 선택하여 시뮬레이터가 기동 (아마 최신 OS로 기동)
    2. [Simulator]File -> Open Simulator -> {선호하는 OS 버전} -> {선호하는 기종}을 선택하여 새로운 시뮬레이터를 시작합니다.


    앱 준비



    【Unity에서의 작업】
    ※순서 2의 영향으로, 빌드시에 대량의 import가 발생하므로, 시뮬레이터 빌드용으로 Unity 프로젝트를 복제하고 나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 [Unity]File ->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를 선택하여 PlayerSettings 열기
    2. [PlayerSettings]OtherSettings -> TargetSDK를 DeviceSDK에서 SimulatorSDK로 변경합니다.
    3. 평소와 같이 XcodeProject를 빌드합시다.

    (2단계의 선택 항목)


    【Xcode에서의 작업】
    1. 평소처럼 XcodeProject를 Xcode에서 엽니다.
    2. [Xcode]Product -> Build 실행
    3. 빌드 완료를 기다립니다.
    4. [Xcode 윈도우 내] Unity-iPhone/Products/Unity-Target-New.app이 있는지 확인 (Show in Finder에서 열고 용량이 0KB가 아니면 OK)


    시뮬레이터에 설치



  • 시뮬레이터 준비 에서 열린 시뮬레이터로 Unity-Target-New.app를 드래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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