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개발(Part1)
6095 단어 Unity
참고 서적 소개
아래 서적을 참고하시오.
Unity의 교과서 Unity 2018 완전 대응판
의사 일정
1. 준비
아이폰으로 게임을 시작해야 하는데...XCode 필요
안드로이드로 게임을 시작해야 하는데...JDK 및 안드로이드 Studio 필요
설정법 사랑 안해
2. 게임의 디자인을 고려한다
2-1. 게임을 기획하다
점판을 만들다.
화면에 룰렛이 표시되고 화면을 클릭하면 룰렛이 회전하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회전 속도가 느려진다.
2-2. 게임 부품 고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순서에 따라 설계될 것이다.
2-2. 게임 위젯 고려 (화면에 있는 대상을 모두 열거)
이번에는 바늘과 바퀴를 사용한다.
2-2. 게임 위젯 고려 (이동 대상에 사용할 스크립트 결정)
이번에 휠 대상을 이동한다.
이동할 대상은 대상의 운동을 제어하는 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객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스크립트를 컨트롤러 스크립트라고 합니다.
2-2. 게임 위젯 고려 (자동 업데이트 대상의 생성기 스크립트 확인)
이 단계에서 게임을 검색할 때 생성되는 대상입니다.
플레이어의 이동 또는 경과 시간에 따라 적용됩니다.
예) 적 역할, 무대의 비계
게임을 할 때 대상을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생성기 스크립트' 라고 부른다.
생성기 스크립트는 생성 대상의 공장입니다.
2-2. 게임 위젯 고려(UI 업데이트를 위한 감독 스크립트 준비)
게임의 UI를 조작하고 게임의 진행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체 게임의 스크립트를 조회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각본은'감독 각본'이라고 불린다.
2-2. 게임 위젯 고려(스크립트 제작 절차 결정)
위 단계에서 뽑은 스크립트에서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생각해 보세요.
기본적으로'컨트롤러 스크립트'→'생성기 스크립트'→'감독 스크립트'의 순서에 따라 제작된다.
이번에는 룰렛을 움직이는 데 쓰이는 룰렛 컨트롤러만 만들면 된다.
3. 프로젝트 제작
4. 객체 정렬
생략하다.
5. 스크립트 제작
'마우스의 클릭에 따라 휠을 돌리고 속도를 줄여 멈추는 구조'를 만든다.
5-1. 클릭 시 빠르게 회전하는 스크립트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回転速度
float rotSpeed = 0;
void Start () {
}
void Update () {
//マウスが押されたら回転速度を設定する。
if(Input.GetMouseButtonDown(0)){
this.rotSpeed = 20;
}
//回転速度分、ルーレットを回転させる
transform.Rotate(0,0,this.rotSpeed);
}
}
5-2. 휠 단축 처리 추가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回転速度
float rotSpeed = 0;
void Start () {
}
void Update () {
//マウスが押されたら回転速度を設定する。
if(Input.GetMouseButtonDown(0)){
this.rotSpeed = 20;
}
//回転速度分、ルーレットを回転させる
transform.Rotate(0,0,this.rotSpeed);
//ルーレットを減速させる
this.rotSpeed *= 0.99f;
}
}
6. 스마트폰으로 시운전
iOS의 경우 유니티의 항목을 일시적으로 iOS로 전환해야 하는 항목으로, iOS용 컴파일러(Xcode)를 이용해 아이폰에 기록해야 한다.
7. 다음 내용 소개
가능한 한 차 깃발에 가까운'촌지 게임'을 만들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에서 스마트폰을 위한 게임 개발(Part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cn_f/items/60f81f40ea01398935c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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