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혼돈의 연성 시계추~ 현실 모드에서 장미의 비애를 그려낸다

저번에 천사가 나왔어요. 이번에 그린 것은 장미...

해본 일


(1) 장미를 그릴 수 있다~ 예술로서.감상
(2) 모델과 코드
(3) Oculus Go 보기

(1) 장미를 그릴 수 있다~ 예술로서.감상하다









(2) 모형과 부식성 53076


시계추를 연결하는 가장 간단한 모형은 다음과 같이 밧줄 등으로 연결하는 것을 참고한다.
연결된 비선형 행위와 혼돈
m_1l_1\frac{dω_1}{dt} = -m_1g\sin(\theta_1) - k\theta_{21}{}
m_2l_2\frac{dω_2}{dt} = -m_2g\sin(\theta_2) + k\theta_{21}{}
이 연립 미분 방정식이 odedint에 의해 그려질 때, 매개 변수는 상술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코드 예시의 주요 부분은 다음과 같다.
def dualPendulum(y, t, b, c):
    theta1, omega1,theta2, omega2 = y
    #theta21=theta2-theta1
    dydt = [omega1, -b*omega1 - c*np.sin(theta1)-0.06*(theta2-theta1),omega2, -b*omega2 - c*np.sin(theta2)+0.06*(theta2-theta1)]
    return dydt

b = 0.001  
c = 5.0
y0 = [np.pi - 0.1, 0.0,0, 0.0]
t = np.linspace(0, 10000, 4001)
sol = odeint(dualPendulum, y0, t, args=(b, c))
x1, p1,x2,p2 = sol.T[0], sol.T[1], sol.T[2], sol.T[3]

(3) Oculus Go 보기


이번엔 비교적 간단한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췄는데 유니티에서도 같은 상호작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같은 조건에서 떨어지면 혼돈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위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초기에 에너지를 얻은 쪽의 진폭은 시간에 비해 혼돈의 진동을 일으킨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진동의 상황을 관찰했다.

이 진폭의 작은 부분을 확대하면 다음과 같은 진동이 발생한다.
※ 매개 변수는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진폭이 작은 쪽의 진동이 옛날에 혼돈이 진동하는 모습.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해봤어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Oculus Go] 혼돈의 움직임을 리얼한 시계추로 포착했습니다♪

※ 그림을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에 연결
당분간 상기 애니메이션에서 멈춘 시계추는 끌린 것처럼 접촉을 시작하고 다시 동작을 멈출 때 가장 혼돈적인 진동으로 보인다.좀 무리지만...

총결산


· 미분방정식에서 간단한 연성진자로 혼돈무용을 하는 것을 보았다
・위상 공간의 운동은 그야말로 장미처럼 풍부하고 다채로운 화면을 그려냈다
오큘러스고 혼돈 운동을 했어요.
· 아직 명확한 상황은 관찰되지 않았다
· Flash 컴퓨팅 결과를 전달하려고 시도했으나 초기 동작이 불안정하여 실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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