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제6회 게임 효과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10290 단어 Unity

제6회 게임 효과 경연


  • https://www.gameeffectcontest.com/
  • 2017년 2월 25일까지 지원받은 대회
  • 제6회 Unity 부문도 개최되었습니다. 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 상을 못 받았지만 첫 공연이라 어떻게 만들었는지 적어봤어요
  • 만든 물건


    #geft6th[작품 소개] 025: 일반: Unity: 기술 https://t.co/MJWeIZYyfE-BISHAMON(@bm package)2017년 2월 20일.

    항목

  • https://github.com/lycoris102/GameEffectContest6
  • 운영 환경

  • Unity5.5.1f1
  • 0. 전체 제어

  • Animation을 통해서만 제어
  • 부모가 되는 게임Pbject를 제작하고 거기에 애니메이션
  • 을 추가한다.
  • 하위 요소에 입자나 카메라를 포함하고 제어
  • 입자의 발화 또는 소멸
  • 카메라의 이동
  • 대상의 회전 속도를 제어한다(public 변수는Animation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 Animation은 GameObject의 이름을 바꾸거나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 참조 즉시 이탈

  • 1. 박스의 등장 공연




    Ground

  • 지면에 기어오르는 효과
  • Shape 모듈에서 지정Box하고 BoxZ의 값을 0으로 설정하여 바닥에 엎드리게 한다.
  • Emit fromEdge로 설정하여 상자형 가장자리를 따라 입자가 나타납니다
  • Animation을 통해 Color의α 아래로 페이드
  • Aura

  • 원시 소재를 Renderer 모듈로 지정한 RenderModeStretch Billboard를 통해 스트레칭

  • 설정Start Speed을 통해 위로 발사
  • Cube

  • Unity 표준 기능의 원형으로 Cube
  • 제작
  • StanderdShader의 RenderMode를 Fade로 만들어 통과하는 상자
  • Edge

  • 상자를 빛나게 하는 목적을 나타내는 + 최종 공연
  • Shape 모듈에서 지정Box
  • 2. 상자에 대한 공격




    Arrow

  • 상자를 향해 날아가는 붉은/푸른빛 입자
  • 원본 소재를 Stretch 빌보드Rendererモジュール: RenderMode로 지정하여 스트레칭

  • Animator 제어Emissionモジュール: RateOverTime를 통해 시간에 따라 수량 증가
  • Shape 모듈을 Hemisphere로 설정하고 Emit from Shell를 유효하게 하여 반원에서 중심으로 날아오르도록 설정
  • Collision 충돌 시 입자 제거를 위한 모듈
  • SubEmitters 모듈Collision(충돌 시)에 지정하여 Cube와 충돌 시 다양한 조각
  • 을 생성합니다.
  • Trails TRAIL 모듈은 Unity 5입니다.5 새로운 기능 시작
  • https://blogs.unity3d.com/jp/2016/11/29/unity-5-5-is-ready-for-you/
  • https://docs.unity3d.com/550/Documentation/Manual/PartSysTrailsModule.html
  • 입자를 추적하는 입자
  •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RendererTrailMaterial에서 머티리얼즈를 지정한 후Trails에 여러 가지 설정을 한다
  • 사용해 봤는데 잔상이 남는 공연을 할 수 있어서 외관이 예뻐요
  • 왼쪽은 Trails 유효/오른쪽은 Trails 무효 그림

  • Debris

  • Arrow가 깨졌을 때 나타나는 파편 입자
  • ArrowSubEmitters 모듈에서 생성
  • Emmision 모듈의 RateOverTime을 0으로 지정하여 Burst 충돌 시에만 효과 발생
  • 또한 Arrow 측면SubEmitters 모듈에서 Inhert를 Color로 지정하여 Arrow 색상을 상속합니다.
  • 아로우의 조각을 보여주기 위해
  • Glass

  • Arrow가 상자를 깎아서 생긴 입자
  • 땅에서 빛나는 녀석
  • ArrowSubEmitters 모듈에서 생성
  • Lights 광 모듈은 Unity 5입니다.5 새로운 기능 시작
  • https://blogs.unity3d.com/jp/2016/11/29/unity-5-5-is-ready-for-you/
  • https://docs.unity3d.com/550/Documentation/Manual/PartSysLightsModule.html
  • 이로써 주위를 밝게 비추는/빛나는 입자
  • 를 실현할 수 있다
  • Point Light의 Prefab를 미리 제작하여 지정Light하면 Point Light 측면의 설정이 유효
  • 최종 여운을 강조하는 작용
  • 왼쪽 라이트 유효/오른쪽 라이트 유효하지 않은 그림

  • Light

  • Arrow의 안전 타격 효과에 작용하는 입자
  • ArrowSubEmitters 모듈에서 생성
  • Cube의 회전

  • 간단한 Rotate Script
  • Animation 제어angleY를 통해 회전 속도 변경
  • RotateCube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tateCub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angleY;
    
        void Update ()
        {
            this.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0, angleY, 0);
        }
    }
    

    3. 집중 공격 상자




    Arrow의 복제품

  • Arrow와 거의 동일
  • Emission 모듈만 변경하고 지속적인 출현이 아니라 Burst의 대량 출현
  • 으로 변경
  • 또한 Simulaton Speed를 1에서 아래로 천천히 보이게 합니다.

  • Time.timeScale 괜찮을지도 몰라
  • MotionBlur의 적응

  • 충돌 시 Camera에 적응하는 효과MotionBlur
  • StandarAssets에서 대여
  • 지금이라면 차라리 New Post-processing Stack쓰는 게 나을 것 같아
  • 운동 적응 마스크로 느린 느낌을 강조
  • 4. 상자의 소실



    큐브의 사라짐

  • Matrial의α값을 낮추어 단계적으로 제거
  • 엣지의 공연.

  • 큐브 상자에 나오는 엣지를 활용해 박스를 만들어 여운을 없애는 공연
  • Noise 노이즈 모듈도 Unity 5로 구성됩니다.5 새로운 기능 시작
  • https://blogs.unity3d.com/jp/2016/11/29/unity-5-5-is-ready-for-you/
  • https://docs.unity3d.com/550/Documentation/Manual/PartSysNoiseModule.html
  • 입자의 운동을 통해 물살에 적응하여 일치하지 않는 자연확산
  • 이때 Noise를 유효하게 하고 상자가 사라지는 여운을 남긴다
  • 동시Garavity Modifiler(중력) 마이너스를 약간 지정해 확산과 동시에 위로 춤추는 공연을 구현
  • 기타

  • Camera에 여러 ImageEffect 첨부
  • 빛의 표현을 강조하기 위해 부착된 것Bloom은 물론이고 다른 것은 불필요한 것(무거워질 수 있음)
  • 현재로서는 New Post-processing Stack 성능이 좋다

  • 감상


  • 심사 평론 예의 바르고 즐겁다
  • 조잡하게 만들어진 곳이 정말 이렇다. 다른 작품들이 얼마나 섬세하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다
  • 개념에 대해서도 기술이 따라잡지 못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 유니티 부문 작품마다 퀄리티가 높습니다.
  • https://www.gameeffectcontest.com/gallary/general/
  • https://www.gameeffectcontest.com/gallary/student/
  • 다음 기회가 있으면 복수하고 싶어요...!!
  •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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