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적 기초 학습
4491 단어 Unity
Unity 기반
지금까지 유니티를 부분적으로 사용했지만 매번 사용법을 알아봐야 하는데...이렇게 하는 목적은 기초를 잘 닦고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것이다.
(참고)세계야, 이게 진짜 유닛 강좌야.
유니티
게임 엔진 개요
유닛이 이걸 쉽게 만들 수 있다니 대단하다
유닛에서 게임을 만들 거예요.
게임 센 것 같아.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본적으로 유니티는'물건으로 존재하는 물건을 게임Object로 바꿔서 고려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게임의 캐릭터와 보물상자.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하게 하는 게 컴포넌트냐는 생각들이다.예를 들면, 어떻게 보고, 어떻게 움직이고, 건드리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Prefab 같은 뜻은 전혀 몰라서 그랬구나!)
예를 들어 보물상자를 감안하면 보물상자 자체가 Prefab에 준비되어 있는데 Component를 바꾸면 동작을 바꿀 수 있을까
게임Object 자체도 친자관계를 맺을 수 있다. 즉, 주요 (부모의) 대상에 부속 대상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그걸 본다
게임Object를 함께 배치한 공간은 게임Object에 첨부된 카메라로 캡처(축소/가리)해 원하는 부분을 보여주고, 화면을 통해 보면 2D, VR 등이면 3D로 바뀐다.
카메라는 여러 개를 만들 수 있는데 게임Object에 표시됩니다...그럴 수도 있어.
◆ 사람들이 뭘 하는지
3次元の座標上の点を結んだ線で表現した面をたくさん集めて、
その面に絵を貼り付ける付ける事で、
立体的な形と絵柄を表現している。
여기3次元の座標上の点=頂点(バーテックス)
頂点の集まりの最小単位=ポリゴン(だいたい三角形)
ポリゴンの集まり=メッシュ
メッシュを物体として意味のある形にしたもの=モデル
メッシュに貼り付ける絵=テクスチャ
メッシュのどこにテクスチャのどこを対応させるか=UV マップ
どういう光がどっちにさしているのか=ライティング
メッシュとかテクスチャとかライティングを元にどう描画するかを決めるもの=シェーダー
テクスチャとシェーダーに関する設定をひとまとめにしたもの=マテリアル
똑똑히 설명해서 깜짝 놀랐어요.◆사물의 변화
어떤 그림인가요?
絵柄を変える
テクスチャを変える
そもそも差し換える
UV マッピングを変える
シェーダーで描画の仕方を変える(フラグメントシェーダー)
柄は一緒なんだけど色を変えるとか
形を変える
アニメーションでモデルの形を変える
いわゆるボーンアニメーション
シェーダーでモデルの形を変える(バーテックスシェーダー)
モデルを形作るポリゴンの形自体を変える
빛이 어떻게 들어와서 반사되는지.どういう光が、どう射して
種類(向く方向と範囲)
ディレクショナルライト
ポイントライト
スポットライト
エリアライト
光源の位置
光の強さ
光の色
どう反射しているのか
シェーダーの計算式を変える
シェーダーに与える値を変える
ノーマルマップを変える
バンプマップを変える
위치, 크기, 회전Transform コンポーネントの値を変更する
物理エンジンに任せる
重さや弾性係数、摩擦係数などのパラメータを指定しておくとよしなに動かしてくれる
アニメーションエンジンに任せる
ルートモーションという仕組みで、3D オブジェクトのアニメーションに Transform 情報を更新させる事ができる
自前で Transform の情報をプログラムから変更する
特殊な動きをさせたい時や動的に生成したオブジェクトなど
이거よしなに動かしてくれる
가 게임 엔진의 강점이라고 생각해요.규칙을 따르다.
두 번이나 했으니까 중요한 일이야
GameObject がどう振る舞うのかを定義するのは Component
즉, 게임 공간을 바꾸려면 Component에 써야 한다. 지금까지는 알 것 같지만 잘 모르겠다. 역시 Unity도 이렇게 차원 구조로 만들어졌다.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최근에 저는''와'css'등 계층 구조에서Component를 구분하는 문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계층 구조가 매우 중요하게 변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Component 기술
한 마디로 하면 이론 부분은 여기서 한 단락을 짓는다. 딱 봐도 간단하다. 아무래도 좀 좋지 않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이론적 기초 학습),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Beef1297/items/a2127326baf5997f94f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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