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굴절적으로 이동합니다.
입문
슈퍼마리오 소닉 등 액션 게임을 대표하는 것으로 물체·지형이 움직이는 것은 거의 틀리지 않는다.
그 중 기본적인 상하로 움직이는 것을 만드는 동시에 2가지 방법으로 행동의 차이를 조사한다.
메서드 1 Mathf.신법
세 좌표 중
・ 2 좌표 이동: 원 운동
・ 1 좌표 이동: Z자형public class CubeLR : MonoBehaviour {
float x; //三角関数の数値設定
float speed = 3f; //スピードの数値設
float radius = 0.1f; //半径の設定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x = radius *Mathf.Sin(Time.time * speed); //三角関数による動きの設定。
//X座標のみ三角関数による動きの設定を反映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transform.position.x,transform.position.y,transform.position.z);
}
}
방법 2 PingPong 방법.
PingPong(Time.time(이동 속도), 3(이동 거리),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athf.PingPong(Time.time,3),transform.position.y,transform.position.z);
}
}
결과
파란색 큐브: 핑퐁
그린 큐브:Mathf.Sin
감상
두 동작 모두 대체적으로 같지만 핑퐁의 속도, 거리 설정은 매우 간단하다.
특별히 Mathf.현재 Sin 함수를 사용하는 장점은 느끼지 못한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객체를 굴절적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roshinse/items/f0a98b8e0b99c85cd1b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public class CubeLR : MonoBehaviour {
float x; //三角関数の数値設定
float speed = 3f; //スピードの数値設
float radius = 0.1f; //半径の設定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x = radius *Mathf.Sin(Time.time * speed); //三角関数による動きの設定。
//X座標のみ三角関数による動きの設定を反映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transform.position.x,transform.position.y,transform.position.z);
}
}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athf.PingPong(Time.time,3),transform.position.y,transform.position.z);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객체를 굴절적으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uroshinse/items/f0a98b8e0b99c85cd1b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