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로 LuaLaTex 빌드 환경을 조정합니다.
전제 조건
위의 기사에서 LuaLaTeX를 설치하고 빌드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있는 것.
LaTeX Workshop 설치
먼저 VSCode 확장 LaTeX Workshop을 설치합니다.
latexindent 패키지 설치
VSCode에서 .tex
파일을 저장하려고하면 Can not find latexindent in PATH.
와 오른쪽 하단의 알림 필드에 나타납니다.
좋은 느낌으로 포맷 해 주시겠습니까. latexindent
패키지를 TeX Live Manager에서 설치합니다.
settings.json을 Fuck
사용자 설정에 다음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미지로서는, tools
(으)로 실행하는 커멘드라든지 인수를 지정해 두고, recipes
(분)편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tools
를 지정한다고 느끼네요.
어째서 tools
와 recipes
양쪽이 필요한가 하면 여러가지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할애합니다.
"latex-workshop.latex.recipes": [
{
"name": "lualatex",
"tools": ["lualatex"]
}
],
"latex-workshop.latex.tools": [
{
"name": "lualatex",
"command": "lualatex",
"args": [
"--cmdx",
"-file-line-error",
"-synctex=1",
"-interaction=nonstopmode",
"-halt-on-error",
"%DOC%"
],
"env": {}
}
]
빌드
마지막 기사 에서 사용한 코드를 재사용합니다.
\documentclass{ltjsarticle}
\usepackage{luatexja} % ltjclasses, ltjsclasses を使うときはこの行不要
\begin{document}
\section{はじめてのLua\TeX-ja}
ちゃんと日本語が出るかな?
\subsection{出たかな?}
長い文章を入力するとちゃんと右端のところで折り返されるかな?
大丈夫そうな気がするけど.ちょっと不安だけど何事も挑戦だよね.
\end{document}
디폴트에서는 보존하면 마음대로 빌드해 주는 것 같으므로, 보존합시다. 이미 PDF 파일이 생성되어 있으면 업데이트되었는지 보기 어렵기 때문에 삭제해 두면 알기 쉬울지도.
수동으로 빌드할 때는 Ctrl + Alt + B
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것이 뷰어. Ctrl + Alt + V
에서 VSCode에 새 탭이 열리고 PDF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tex
파일을 변경해 저장하면 뷰어도 자동 갱신(빌드에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우선 VSCode에서의 환경 구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한가한 사람은 아래도 봐 주세요.
인수 해설
latex-workshop.latex.tools
로 지정한 lualatex
명령의 인수 args
에 대해 조금 해설합니다.
먼저 VSCode 확장 LaTeX Workshop을 설치합니다.
latexindent 패키지 설치
VSCode에서 .tex
파일을 저장하려고하면 Can not find latexindent in PATH.
와 오른쪽 하단의 알림 필드에 나타납니다.
좋은 느낌으로 포맷 해 주시겠습니까. latexindent
패키지를 TeX Live Manager에서 설치합니다.
settings.json을 Fuck
사용자 설정에 다음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미지로서는, tools
(으)로 실행하는 커멘드라든지 인수를 지정해 두고, recipes
(분)편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tools
를 지정한다고 느끼네요.
어째서 tools
와 recipes
양쪽이 필요한가 하면 여러가지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할애합니다.
"latex-workshop.latex.recipes": [
{
"name": "lualatex",
"tools": ["lualatex"]
}
],
"latex-workshop.latex.tools": [
{
"name": "lualatex",
"command": "lualatex",
"args": [
"--cmdx",
"-file-line-error",
"-synctex=1",
"-interaction=nonstopmode",
"-halt-on-error",
"%DOC%"
],
"env": {}
}
]
빌드
마지막 기사 에서 사용한 코드를 재사용합니다.
\documentclass{ltjsarticle}
\usepackage{luatexja} % ltjclasses, ltjsclasses を使うときはこの行不要
\begin{document}
\section{はじめてのLua\TeX-ja}
ちゃんと日本語が出るかな?
\subsection{出たかな?}
長い文章を入力するとちゃんと右端のところで折り返されるかな?
大丈夫そうな気がするけど.ちょっと不安だけど何事も挑戦だよね.
\end{document}
디폴트에서는 보존하면 마음대로 빌드해 주는 것 같으므로, 보존합시다. 이미 PDF 파일이 생성되어 있으면 업데이트되었는지 보기 어렵기 때문에 삭제해 두면 알기 쉬울지도.
수동으로 빌드할 때는 Ctrl + Alt + B
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것이 뷰어. Ctrl + Alt + V
에서 VSCode에 새 탭이 열리고 PDF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tex
파일을 변경해 저장하면 뷰어도 자동 갱신(빌드에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우선 VSCode에서의 환경 구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한가한 사람은 아래도 봐 주세요.
인수 해설
latex-workshop.latex.tools
로 지정한 lualatex
명령의 인수 args
에 대해 조금 해설합니다.
사용자 설정에 다음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미지로서는,
tools
(으)로 실행하는 커멘드라든지 인수를 지정해 두고, recipes
(분)편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tools
를 지정한다고 느끼네요.어째서
tools
와 recipes
양쪽이 필요한가 하면 여러가지 있으므로 여기에서는 할애합니다. "latex-workshop.latex.recipes": [
{
"name": "lualatex",
"tools": ["lualatex"]
}
],
"latex-workshop.latex.tools": [
{
"name": "lualatex",
"command": "lualatex",
"args": [
"--cmdx",
"-file-line-error",
"-synctex=1",
"-interaction=nonstopmode",
"-halt-on-error",
"%DOC%"
],
"env": {}
}
]
빌드
마지막 기사 에서 사용한 코드를 재사용합니다.
\documentclass{ltjsarticle}
\usepackage{luatexja} % ltjclasses, ltjsclasses を使うときはこの行不要
\begin{document}
\section{はじめてのLua\TeX-ja}
ちゃんと日本語が出るかな?
\subsection{出たかな?}
長い文章を入力するとちゃんと右端のところで折り返されるかな?
大丈夫そうな気がするけど.ちょっと不安だけど何事も挑戦だよね.
\end{document}
디폴트에서는 보존하면 마음대로 빌드해 주는 것 같으므로, 보존합시다. 이미 PDF 파일이 생성되어 있으면 업데이트되었는지 보기 어렵기 때문에 삭제해 두면 알기 쉬울지도.
수동으로 빌드할 때는 Ctrl + Alt + B
입니다.
그리고 편리한 것이 뷰어. Ctrl + Alt + V
에서 VSCode에 새 탭이 열리고 PDF 파일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tex
파일을 변경해 저장하면 뷰어도 자동 갱신(빌드에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우선 VSCode에서의 환경 구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한가한 사람은 아래도 봐 주세요.
인수 해설
latex-workshop.latex.tools
로 지정한 lualatex
명령의 인수 args
에 대해 조금 해설합니다.
\documentclass{ltjsarticle}
\usepackage{luatexja} % ltjclasses, ltjsclasses を使うときはこの行不要
\begin{document}
\section{はじめてのLua\TeX-ja}
ちゃんと日本語が出るかな?
\subsection{出たかな?}
長い文章を入力するとちゃんと右端のところで折り返されるかな?
大丈夫そうな気がするけど.ちょっと不安だけど何事も挑戦だよね.
\end{document}
latex-workshop.latex.tools
로 지정한 lualatex
명령의 인수 args
에 대해 조금 해설합니다.--cmdx
파일명에 일본어가 포함되어 있어도 괜찮게 한다.
-file-line-error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당 행으로 이동합니다.
-synxtex=1
VSCode의 tex 파일에서
Ctrl + Alt + J
그러면 PDF의 해당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또, VSCode의 PDF 프리뷰상에서
Ctrl + クリック
그러면 tex 파일의 해당하는 부분에 커서가 이동하게 된다.-interaction=nonstopmode
lualatex
명령 실행 중에 오류가 발생해도 프로그램이 중단되지 않습니다.VSCode에서의 빌드는 OUTPUT 탭에서 이루어지지만, 프로그램이 중단되면 VSCode를 재기동하는 것만 손이 없어지므로 필수
-helt-on-error
첫 번째 오류로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
%DOC%
열려있는 tex 파일의 파일 경로를 나타냅니다.
사이고에게
이제 VSCode에서 LuaLaTeX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글쎄. 보고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
처음에도 붙여 넣었지만, 이 기사는 내 PC에 TeX Live full 체계는 들어갈 리가 없다의 계속으로서 썼습니다.
링크처의 기사에서는 LuaLaTeX의 환경 구축에 395MB라고 하는 용량으로 성공하고 있습니다!
TeX Live full 체계라면 약 7.5GB나 하는 PC에 들어가지 않아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SCode로 LuaLaTex 빌드 환경을 조정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zuTomo2001/items/f5368084aa7351bb3f8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SCode로 LuaLaTex 빌드 환경을 조정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uzuTomo2001/items/f5368084aa7351bb3f8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