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를 사용해보기 ①
Three.js란?
three.js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그리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이다. 그래서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three.js 다운로드
여기의 다운로드에서 three.js를 가져옵니다.
기본 사용법
three.js를 작성할 위치 결정
여기을 참고로 코딩한다.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title>My first three.js app</title>
<style>
body { margin: 0; }
canvas { width: 100%; height: 100% }
</style>
</head>
<body>
<script src="js/three.js"></script>
<script>
// ここにコードを書いていく
</script>
</body>
</html>
장면 만들기
var scene = new THREE.Scene();
var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 75,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0.1, 1000 );
//3DCGの描画範囲と場所を指定する
var renderer = new THREE.WebGLRenderer();
renderer.setSize( window.innerWidth, window.innerHeight );
document.body.appendChild( renderer.domElement );
이 코드는 처음에 장면을 만들고, 카메라를 설치하고, 마지막으로 렌더러를 만들고, 이번에는 body에 직접 장면을 그립니다.
물건을 놓다
var geometry = new THREE.BoxGeometry( 1, 1, 1 );
var material = new THREE.MeshBasicMaterial( { color: 0x00ff00 } );
var cube = new THREE.Mesh( geometry, material );
scene.add( cube );
camera.position.z = 5;
여기에서는 박스형의 지오메트리(도형)를 작성하고, 그 박스의 재질을 정해 장면에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카메라 위치를 z축 방향으로 5진으로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과 그리기
function animate() {
requestAnimationFrame( animate );
cube.rotation.x += 0.01;
cube.rotation.y += 0.01;
renderer.render( scene, camera );
}
animate();
여기서는 방금 설치 한 상자를 회전시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장면을 그립니다.
실행 결과
상자가 회전 중입니다.
결론
이번은 three.js의 튜토리얼을 따라 진행해 갔다. 여기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hree.js를 사용해보기 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nt_main_Nick/items/9834202473eb214fb97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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