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niz의 샘플 프로그램을 시도한 2 (압전 스피커)

개요



  • obniz의 샘플 프로그램을 시도했습니다. 의 압전 스피커편.

  • Parts Library for obniz 에 게재되고 있는 것을 그대로 해 보았을 뿐.
  • 샘플에 「지정한 주파수의 소리를 울립니다」라고 있었으므로, 주파수를 바꾸면서 소리를 내려 보았다.
  • 드레미파소라시드를 할 수 있도록 추기.

  • 시도한 부품


  • 압전 스피커

  • 압전 스피커



    주파수를 1000hz에서 100씩 낮추면서 0.5초씩 울린다.


    private_speaker.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script src="https://obniz.io/js/jquery-3.2.1.min.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email protected]/obniz.js" crossorigin="anonymous"></script>
    </head>
    <body>
    
    <div id="obniz-debug"></div>
    <h1>obniz instant html</h1>
    <div id="print"></div>
    
    <script>
    var obniz = new Obniz("OBNIZ_ID_HERE");
    obniz.onconnect = async function () {
    
    // Javascript Example
    var speaker = obniz.wired("Speaker", {signal:0, gnd:1});
    
    speaker.play(1000); //1000hz
    await obniz.wait(500);
    speaker.play(900); //900hz
    await obniz.wait(500);
    speaker.play(800); //800hz
    await obniz.wait(500);
    speaker.play(700); //700hz
    await obniz.wait(500);
    speaker.play(600); //600hz
    await obniz.wait(500);
    speaker.stop();
    
    }
    
    </script>
    </body>
    </html>
    

    obniz로 압전 스피커에서 소리를냅니다. htps // t. 코 / 하는 MPc68k

    추가 드레미 파솔라 시드



    주파수를 바꾸어 가면 소리가 바뀌는 것을 알았으므로, 어떻게 하면 드레미파소라시드가 되는지를 조사해 보았다.

    드 262Hz 레 294Hz 미 330Hz 파 349Hz 소 392Hz 라 440Hz 시 494Hz 드 523Hz

    그렇습니다.
    #obniz

    시도했다.

    obniz에서 압전 스피커에서 드레미파 솔라시드 #IoT

    private_speaker_doremi.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script src="https://obniz.io/js/jquery-3.2.1.min.js"></script>
      <script src="https://unpkg.com/[email protected]/obniz.js" crossorigin="anonymous"></script>
    </head>
    <body>
    
    <div id="obniz-debug"></div>
    <h1>obniz instant html</h1>
    <div id="print"></div>
    
    <script>
    var obniz = new Obniz("OBNIZ_ID_HERE");
    obniz.onconnect = async function () {
    
      var speaker = obniz.wired("Speaker", {signal:0, gnd:1});
    
      // tone()関数
      // frequency : 周波数(Hz)
      // duration  : 音を鳴らす時間(ミリ秒)
      async function tone(frequency, duration){
        speaker.play(frequency);
        await obniz.wait(duration);
        speaker.stop();
      }
    
      // ドレミファソラシドの周波数データを配列化
      var sounds = ['262', '294', '330', '349', '392', '440', '494', '523'];
    
      // tone()関数を使って演奏する
      for(var i=0; i<sounds.length; i++){
        tone(sounds[i], 500);
      }
    
    }
    
    </script>
    </body>
    </html>
    

    speaker.play ()를 즐겁게 쓰는 것도 무엇이기 때문에 연주 데이터를 배열하고 연주 처리를 함수로 만들었습니다.
    「연주」라고 쓰면 왠지 과장된 생각이 듭니다만. . .

    이하의 투고가 참고가 되었다.
    #전자공작

    참고



    obniz
    #JavaScript

    [WIP] Arduino에서 소리를 내고 싶습니다 (메모)
    #압전스피커

    Arduino Reference
    tone()
    2018년 8월 9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