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및 Dart 팁 - 검토 주간 #7

안녕하세요 리더님

지금까지 38개의 Flutter\Dart 팁을 공유했습니다. Flutter & Dart Tips 시리즈의 7번째 포스트에서는 6가지를 더 공유하겠습니다.

1- SafeArea는 시스템 상태 표시줄, 노치, 구멍, 둥근 모서리 등에 의해 차단되지 않도록 충분한 패딩으로 자식을 삽입하는 패딩 위젯입니다.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caffold(
      body: SafeArea(
        top: true,
        bottom: true,
        left: true,
        right: true,
        minimum: EdgeInsets.all(16.0),
        maintainBottomViewPadding: true,
        child: Text('Check this important text'),
      ),
    );
  }



2- MediaQuery를 사용하여 현재 장치 크기, 방향 및 사용자 기본 설정에 대한 정보를 얻습니다.


...

  var orientation, size, height, width;
  // getting the orientation of the app
  orientation = MediaQuery.of(context).orientation;

  //size of the widow
  size = MediaQuery.of(context).size;
  height = size.height;
  width = size.width;

  ...

  // checking the orientation
  body: orientation == Orientation.portrait
      ? Container(
          color: Colors.green,
          height: height / 4,
          width: width / 4,
        )
      : Container(
          height: height / 3,
          width: width / 3,
          color: Colors.yellow,
        ),



3- 믹스인을 사용하면 하위 클래스를 만들 필요 없이 코드 블록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


    mixin Fluttering {
      void flutter() {
        print('fluttering');
      }
    }



    abstract class Bird with Fluttering {
      void flap() {
        print('flap flap');
      }
    }

    class Hawk extends Bird {
      void doHawkThing() {
        flap();
        flutter();
        print('Hawk is Flying');
      }
    }


    main() {
      var hawk = new Hawk();
      hawk.doHawkThing();

    }



4- 함수를 매개변수로 다른 함수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void main() {
    const list = ['London', 'Dublin', 'Belfast'];
   list.forEach(
      (item) => print('City Of $item'));
  }



5- Getter 및 Setter는 개체 속성에 대한 읽기 및 쓰기 액세스를 제공하는 특수 메서드입니다.


  class Rectangle {
    double left, top, width, height;

    Rectangle(this.left, this.top, this.width, this.height);

    // Define two calculated properties: right and bottom.
    double get right => left + width;
    set right(double value) => left = value - width;
    double get bottom => top + height;
    set bottom(double value) => top = value - height;
  }

  void main() {
    var rect = Rectangle(3, 4, 20, 15);
    print(rect.left);
    rect.right = 12;
    print(rect.left);
  }



6-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연결하는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void main() {

  //1- Using ‘+’ operator.

    String str1 = "Dart";
    String str2 = "Is";
    String str3 = "Fun";

    print(str1 + str2 + str3);

  //2- String interpolation.

    print('$str1 $str2 $str3');

  //3- Directly writing string literals.

    print('Dart' 'Is' 'Fun');

  //4- Strings.join() method.

    // Creating List of strings
    List<String> str = ["Dart", "Is", "Fun"];

    String _thestr = str.join();
    print(_thestr);

    _thestr = str.join(" ");
    print(_thestr);
  }



다음주에 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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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이미지NASA on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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