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조] 이 진 트 리 옮 겨 다 니 기
8212 단어 데이터 구조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typedef struct BinaryTree
{
int data;
struct BinaryTree *rchild, *lchild;
}BinaryTree;
int createBinaryTree( BinaryTree * &T) //
{
int ch;
scanf("%d", &ch);
if(ch != 0)
{
T = (BinaryTree *)malloc(sizeof(BinaryTree));
T->data = ch;
createBinaryTree(T->lchild);
createBinaryTree(T->rchild);
}
else
{
T = NULL;
}
return 0;
}
int visit(int data)
{
printf("%d ", data);
return 0;
}
int PreOrderTraverse(BinaryTree T) //
{
BinaryTree* p;
vector<BinaryTree *> Stack;
Stack.push_back(&T);
while(!Stack.empty())
{
while((p = Stack.back()) != NULL)
{
visit(p->data);
Stack.push_back(p->lchild);
}
Stack.pop_back();
if(!Stack.empty())
{
p = Stack.back();
Stack.pop_back();
Stack.push_back(p->rchild);
}
}
return 0;
}
int InOrderTraverse(BinaryTree T) //
{
BinaryTree* p;
vector<BinaryTree *> Stack;
Stack.push_back(&T);
while(!Stack.empty())
{
while((p = Stack.back()) != NULL)
Stack.push_back(p->lchild);
Stack.pop_back();
if(!Stack.empty())
{
p = Stack.back();
Stack.pop_back();
visit(p->data);
Stack.push_back(p->rchild);
}
}
return 0;
}
int main()
{
BinaryTree * T = NULL;
createBinaryTree(T);
PreOrderTraverse(*T);
InOrderTraverse(*T);
return 0;
}
탄 창고 의 메커니즘 을 잘 정리 하 세 요.
---------------------------------
오늘 은 다른 사람의 생각 을 참고 하여 뒷 순 서 를 보충 하여 비 재 귀적 알고리즘 을 옮 겨 다 니 며 오른쪽 트 리 가 팝 업 될 때 부모 노드 의 방문 과 팝 업 을 어떻게 설정 하 는 지 주의 하 였 습 니 다.
int AferOrderTraverse(BinaryTree T) //
{
BinaryTree * p;
vector<BinaryTree *> Stack;
int tag[30] = {0}; // tag 0 1
int tagnum = 0; //
Stack.push_back(&T);
tag[0] = 0;
tagnum = 1;
while(!Stack.empty())
{
while((p = Stack.back())!= NULL)
{
Stack.push_back(p->lchild);
tag[tagnum++] = 0;
}
// ,
while(tag[tagnum - 1] == 1) // parent ( )
{
Stack.pop_back();
tagnum--;
visit(Stack.back()->data);
}
Stack.pop_back();
tagnum--;
if(!Stack.empty())
{
p = Stack.back();
Stack.push_back(p->rchild);
tag[tagnum++] = 1;
}
}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