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EP.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avascript(이하 Js)는 매우 객체 지향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은
데이터와 기능을 한 곳에 묶어서 처리한다.
속성과 메소드가 하나의 객체(Object)라는 개념에 포함된다.
Js의 내장타입인 object와는 다르게 클래스 (Class) 라는 이름으로 부른다.
class??
클래스(class)는 프로토타입 기반 상속을 사용하여, 주어진 이름의 새로운 클래스를 만든다.
class Human {
constructor(age,gender,country,job){
this.age = age;
this.gender = gender
this.country = country;
this.job = job
}
}
이런식으로 Human이라는 class에 age,gender,country,job이라는 4개의 속성들이 있다하면 이렇게 쓸수 있다.
What's the constructor?
constructor 메서드는 class 내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기 위한 특별한 메서드이다.
객체의 속성들의 값을 묶어주기 위한 수단인거 같다.
위에서 작성한 코드 처럼.
그런데 만약, 속성의 초기값이 없다면?
class Entertainment {
constructor(){
this.famEnt = "SM Entertainment"
}
}
(그냥 만든 예시인데... 딴지는 없었으면 한다)
그리고 class로 선언해준 Entertainment의 class를 하나의 변수에 담아준다면
let entAll = new Entertainment();
담아 주고서
console.log(entAll.famEnt)
해주면
오늘 배운 내용 정리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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