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기 위해서 삼각함수를 배웁니다.

7744 단어 Swift
수학계속 도망쳤지만 어떻게든 넘어야 할 장애물이라 조금씩 공부했다.

견본


핀의 방향에 따라 삼각형을 회전하다.

Swift
import SpriteKit

class GameScene: SKScene {

    var triangle: SKShapeNode!

    override func didMoveToView(view: SKView) {

        self.backgroundColor = UIColor.whiteColor()

        //三角形を作る
        let length: CGFloat = 100
        var points = [CGPoint(x:length, y:-length / 2.0),
            CGPoint(x:-length, y:-length / 2.0),
            CGPoint(x: 0.0, y: length),
            CGPoint(x:length, y:-length / 2.0)]
        triangle = SKShapeNode(points: &points, count: UInt(points.count))
        triangle.fillColor = UIColor.grayColor()
        triangle.position = CGPointMake(self.frame.midX, 120)
        self.addChild(triangle)
    }

    override func touchesBegan(touches: NSSet, withEvent event: UIEvent) {

        for touch: AnyObject in touches {
            let location = touch.locationInNode(self)

            //triangleの位置
            let trianglePosition = triangle.position
            //traiangleの新しい角度
            let radian = -atan2(location.x - trianglePosition.x, location.y - trianglePosition.y)
            //回転アクション
            let rotate = SKAction.rotateToAngle(radian, duration: 0.5)
            //回転アクション実行
            triangle.runAction(rotate)

        }
    }
여기 어딘지 몰라요.let radian = -atan2(location.x - trianglePosition.x, location.y - trianglePosition.y)헤드셋의 좌표와 삼각 좌표의 차이를atan2로 설정하면 원하는 각도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atan은'어차피 자르기'이고'정절의 반삼각함수'이다.모서리의 길이에서 각도를 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각도를 정하는 데 쓰인다...하지만 이유를 전혀 모르겠다.
나는 과연 정절이 삼각함수라는 것을 알고 삼각함수에 대해 각종 조사를 했다
초보자를 위한 삼각함수 강좌
이게 제일 쉬워.
옳고 그름을 이해하려면 옳고 그름을 이해해야 하고, 옳고 그름을 이해하려면 서명, 여현을 이해해야 할 것 같다.
다음은 학습 내용의 총결이다.

미리 준비하다


삼각 함수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원'과'직각 삼각형'의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다만, 여기를 뛰어넘어도 괜찮아, 사랑을 끊어.자세히 알고 싶으면 이쪽을 보세요.
초보자를 위한 삼각함수 강좌~준비편 I~
초보자를 위한 삼각함수 강좌~준비편 II~

사인, 여현, 정절은 누구입니까?


・sin,cos=사변의 길이에 비해 몇 배입니다.
・tan=sin 대 코스의 비율.경사도.(후술)
(태산이 인과 코스로 계산된 줄 처음 알았다)
우선,sin,cos에 관해서는 그림과 같다.

사변
직각θ붙은 변
인= 직각과 붙어있지만θ의 모서리
sin,cos=사변에 비해 몇 배의 길이를 나타낸다. 즉, 사변에 대한 비율을 나타낸다.
가설
사변 = 1
θ = 60°
이런 느낌.

이것은 삼각비라고 불리는데 일람표의 물건에서 각자의 인, 코스, 태를 볼 수 있다.
그 밖에
기울기 = L
이렇게 되면 이렇게 될 거야.

경사가 L로 설정된 경우
sin의 모서리 길이 = L× sinθ
cos의 모서리 길이 = L× cosθ
sin과cos는 사변의 길이에 비해 몇 배나 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tan 정보


tan은 in의cos의 비이다.즉, 태는 기울어진 크기를 나타낸다.
tan은sin과cos로 계산되며,tan=sin cos로 계산된다.
시험해 보다

계산해 보다
tan = 0.8660 ÷ 0.50000 = 1.732
일람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in이 코스에 대한 비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직 모른다.혹은 자신의 학습 능력에 따라'tan은 기울어진 크기를 나타낸다'는'기울어짐'이 워낙 이상해서 거기서부터 시작한다.
경사에 관해서 나는 조사하자마자 알았다.(그는 중학교에서 배웠다.)
선형 함수 y=ax의 a는 경사율이다
2x면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이 그림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함수의 사선과 ①과 ②는 직각 삼각형을 형성했다.

만약sin,cos,tan을 여기에 적용한다면

태노코스니까.
즉 태는 기울어진 크기를 나타낸다.
아까처럼
사변 = 1
θ = 60°
이렇게 하면 이런 느낌이에요.

그럼 구체적으로 태산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θ코스θ알겠습니다.θ불변의 상황

태노코스니까.
1.7321 = sin ÷ 100
sin = 173.21
계산할 수 있다.(tan은 계산할 수 없기 때문에 삼각함수표를 참조해야 한다.)
물론θ끝말?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계산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sin,cos,tan은 대체적으로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된다.
이렇게 해야만 어쨌든 전진할 수 있다.

어차피 자르는 게 뭐야?


결론적으로 말하면
각도는 알지만 길이(길이가 나오는 값)를 모르면tan을 사용하고, 길이는 알지만 각도(각도가 나오는 값)를 모르면atan을 사용한다.
θ = 60도에서tan=1.7321.( 삼각비 표 인용 )
이와 같은 직각 삼각형에 대해 변의 길이를 알고 각도를 모른다면 이런 느낌이다.

그리고 이거θ필요할 때 atan을 사용합니다.
사용 방법은 탄에 탄(=sin÷cos)만 대입하면 된다.
atan(sin ÷ cos) = θ

atan(tan) = θ 
이런 상황에서
atan(0.8660÷0.5000) = atan(1.732) = 60°
이렇게 된 느낌.

그리고 샘플을 생각하면

이런 느낌이지만.
배운 것을 이 위에 응용하는 것이 바로 이런 느낌이다.








도착

let radian = -atan2(location.x - trianglePosition.x, location.y - trianglePosition.y)딱 봐도 아탄에 인과 코스가 있어 원하는 각도를 계산하고 있다.(swift 하면 아타나2인 것 같아요. 부정적인 영향은 있지만 이게 없으면 클릭한 사람과 반대가 될 것 같은데... 이거 언제 다시 알아볼까요?)

최후


나는 당신이 주의를 기울였다고 생각하지만, 아탄의 컴퓨터 시스템은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이걸 분석하려면 테일러의 전개, 가법의 정리 등이 있는 것 같아요.
꼭 그런 걸 써야 할 것 같은데, 어쨌든 나는 내가 안 된다는 것을 이해했다.아탄의 사용법을 이해했으니까 이번엔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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