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접근성 라벨을 지정하려면
개요
VoiceOver 및 화면 읽기 기능은 일부 사람들에게 필수적입니다. 이들이 작동하려면 요소에 레이블을 지정해야합니다.
내게 필요한 옵션 라벨이란?
접근성 요소를 식별하기 위한 현지화된 문자열을 가리킨다. 앱의 요소에 레이블을 지정하고 컨텍스트와 의미를 제공합니다. 코드는 매우 간단하고 한 줄 쓰면 좋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라벨을 지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모두는 문맥에 따라 변화한다.
컨텍스트 이해
"+"버튼에 라벨을 붙인다고 가정합니다. 보통이라면 "Plus"일지도 모른다. 그럼 이런 '+'의 경우는 어떨까. "Add"라는 레이블을 붙일 수 있습니다. 메모 앱이라면 '신규 메모 추가'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쇼핑의 문맥에서는 「즐겨찾기에 추가」 「카트에 추가」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혼동하지 않는 라벨로 할 필요가 있다.
"장바구니에 추가"가 여러 개인 경우 "장바구니에 땅콩 버터를 추가"가 적절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기호에서도 컨텍스트에 따라 적절한 레이블이 다릅니다.
모범 사례
각 요소에 라벨 지정
라벨을 붙이지 않으면 버튼이 복수 줄지어 있어도 전부 「버튼」이라고 읽어 버린다. 라벨이 없고 버튼에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면 이미지 이름을 읽습니다.
라벨에 요소 유형을 포함하지 않음
VoiceOver 는 요소의 타입을 인식하고 있으므로, 라벨에 일부러 「버튼」이나 「탭」을 포함할 필요는 없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button"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
UI를 변경하면 라벨도 업데이트합니다.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컨텍스트에 맞는 라벨 지정
같은 액션을 나타내는 버튼이 복수 있는 경우는, 문맥을 추가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Peanut Butter" // ◯
불필요한 라벨은 삭제한다. 예를 들어 음악 플레이어의 경우 취급하는 것이 곡이라는 것은 명백하다.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song"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song"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song"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의미있는 애니메이션에도 라벨 지정
액티비티 표시기와 같은 애니메이션에 라벨을 추가하면 VoiceOver가이를 알려줍니다.
spinner.accessibilityLabel = "Loading..."
중복 라벨을 피하십시오
라벨은 가능한 한 간결하게 쓴다. 컨텍스트에서 내용이 명확한 경우는 생략해도 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item from the current folder and add it to the trash"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 레이블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쿠키 몬스터 스티커에는 길고 재미있는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라벨은 사람을 미소로 할 수도 있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Me happy face eat small cookie, om nom nom"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우수한 접근성 라벨을 지정하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katsuki174/items/173ceb4307b8baa752d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접근성 요소를 식별하기 위한 현지화된 문자열을 가리킨다. 앱의 요소에 레이블을 지정하고 컨텍스트와 의미를 제공합니다. 코드는 매우 간단하고 한 줄 쓰면 좋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라벨을 지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모두는 문맥에 따라 변화한다.
컨텍스트 이해
"+"버튼에 라벨을 붙인다고 가정합니다. 보통이라면 "Plus"일지도 모른다. 그럼 이런 '+'의 경우는 어떨까. "Add"라는 레이블을 붙일 수 있습니다. 메모 앱이라면 '신규 메모 추가'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쇼핑의 문맥에서는 「즐겨찾기에 추가」 「카트에 추가」도 생각할 수 있으므로, 혼동하지 않는 라벨로 할 필요가 있다.
"장바구니에 추가"가 여러 개인 경우 "장바구니에 땅콩 버터를 추가"가 적절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기호에서도 컨텍스트에 따라 적절한 레이블이 다릅니다.
모범 사례
각 요소에 라벨 지정
라벨을 붙이지 않으면 버튼이 복수 줄지어 있어도 전부 「버튼」이라고 읽어 버린다. 라벨이 없고 버튼에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면 이미지 이름을 읽습니다.
라벨에 요소 유형을 포함하지 않음
VoiceOver 는 요소의 타입을 인식하고 있으므로, 라벨에 일부러 「버튼」이나 「탭」을 포함할 필요는 없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button"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
UI를 변경하면 라벨도 업데이트합니다.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컨텍스트에 맞는 라벨 지정
같은 액션을 나타내는 버튼이 복수 있는 경우는, 문맥을 추가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Peanut Butter" // ◯
불필요한 라벨은 삭제한다. 예를 들어 음악 플레이어의 경우 취급하는 것이 곡이라는 것은 명백하다.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song"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song"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song"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의미있는 애니메이션에도 라벨 지정
액티비티 표시기와 같은 애니메이션에 라벨을 추가하면 VoiceOver가이를 알려줍니다.
spinner.accessibilityLabel = "Loading..."
중복 라벨을 피하십시오
라벨은 가능한 한 간결하게 쓴다. 컨텍스트에서 내용이 명확한 경우는 생략해도 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item from the current folder and add it to the trash"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 레이블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쿠키 몬스터 스티커에는 길고 재미있는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라벨은 사람을 미소로 할 수도 있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Me happy face eat small cookie, om nom nom"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우수한 접근성 라벨을 지정하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katsuki174/items/173ceb4307b8baa752d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각 요소에 라벨 지정
라벨을 붙이지 않으면 버튼이 복수 줄지어 있어도 전부 「버튼」이라고 읽어 버린다. 라벨이 없고 버튼에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면 이미지 이름을 읽습니다.
라벨에 요소 유형을 포함하지 않음
VoiceOver 는 요소의 타입을 인식하고 있으므로, 라벨에 일부러 「버튼」이나 「탭」을 포함할 필요는 없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button"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
UI를 변경하면 라벨도 업데이트합니다.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addRemove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컨텍스트에 맞는 라벨 지정
같은 액션을 나타내는 버튼이 복수 있는 경우는, 문맥을 추가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Add Peanut Butter" // ◯
불필요한 라벨은 삭제한다. 예를 들어 음악 플레이어의 경우 취급하는 것이 곡이라는 것은 명백하다.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song"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song"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song"
// ◯
prevButton.accessibilityLabel = "Previous"
playButton.accessibilityLabel = "Play"
nextButton.accessibilityLabel = "Next"
의미있는 애니메이션에도 라벨 지정
액티비티 표시기와 같은 애니메이션에 라벨을 추가하면 VoiceOver가이를 알려줍니다.
spinner.accessibilityLabel = "Loading..."
중복 라벨을 피하십시오
라벨은 가능한 한 간결하게 쓴다. 컨텍스트에서 내용이 명확한 경우는 생략해도 된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item from the current folder and add it to the trash" // x
button.accessibilityLabel = "Delete" //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 레이블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닙니다. 쿠키 몬스터 스티커에는 길고 재미있는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라벨은 사람을 미소로 할 수도 있다.
button.accessibilityLabel = "Me happy face eat small cookie, om nom nom"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우수한 접근성 라벨을 지정하려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katsuki174/items/173ceb4307b8baa752d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