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0114]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오늘의 학습 내용

  •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 Instantiation Patterns
  • JavaScript에서 Object를 생성하는 방법
  • JavaScript에서 Prototype은 무엇이고 왜 사용해야 하는가?

🔍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1. 객체란 무엇인가?

  • 객체에는 속성기능이 있다.

  • 속성: Car(자동차)라는 하나의 아이디어(Calss)가 있다고 생각해 보자. 자동차라는 아이디어는 물체가 될 수 없고 특징(속성)을 부여해 주었을때 비로소 하나의 물체(객체)가 될 수 있다.

  • 기능: Car(자동차)라는 하나의 아이디에 특징(속성)을 부여받은 하나의 물체는 '운전하다'라는 행동(기능)을 할 수 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 김춘수, '꽃' 중에서

  • : 하나의 아이디어(Class)
  • 이름: 속성(특징)
  • : 객체(물체)

"Car(자동차)라는 하나의 아이디어(Class)에 특징(속성)을 부여해 주는 코드는 다음과 같다."

Class Car(year, make, model, color, MaxSpeed) {
	this.year = year;
   	this.make = make;
	this.model = model;
   	this.color = color;
}

"특징(속성)을 부여받은 객체가 행동(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함수 메소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Class Car(year, make, model, color) {
	constructor(year, make, model, color) {
}
	this.year = year;
   	this.make = make;
	this.model = model;
   	this.color = color;
}

age() {       // car의 연식을 알고 싶은 함수 메소드


const car1 = new Car(2020, 'Bmw', 'i8', White);
const car2 = new Car(2019, 'Tesla', 'Model S', Red);
console.log(car1.make);
// expected output: "Bmw"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