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 JavaScript - Math Object
🎈 Math Object
-
다른 개체들과 달리 Math 객체에는 생성자가 없다.
-
constructor
객체를 생성할 때 쓰는 new 키워드 다음에 나오는 것을 constructor(생성자)라 한다.let zero = new Person(); 에서 Person.
-
Math.round()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 한 num을 반환한다. -
Math.ceil()
소수점 이하를 올림한 num을 반환한다. -
Math.floor()
소수점 이하를 버린다. -
Math.trunc()
x의 정수 부분을 반환한다. -
Math.sign()
x이 음수이면 -1, 양수이면 1, 0이면 0으로 반환한다.(-0일 경우 -0, +0일 경우 +0 반환) -
Math.pow(x, y)
x의 값을 y 제곱으로 반환한다. -
Math.sqrt(x)
x의 값을 제곱근으로 반환한다. -
Math.abs()
x의 값을 절대값으로 반환한다.(양수) -
Math.min or max(x, y, ... , c)
인수 목록에서 가장 낮은, 또는 높은 값을 찾을 수 있다. -
Math.log2(x)
밑이 2이며 y 거듭 제곱을 통해 x를 얻는다.(log10은 밑이 10이다.) -
Math.random()
0과 1사이의 난수를 반환한다.let name = Math.random()
console.log(Math.floor(name*10))내림 함수를 사용해 0~10 사이의 랜덤수를 구할 수 있다. 복권이나 이벤트 당첨자를 뽑을 때 유용하다.
📋 최소, 최대값을 받아 랜덤수 구하기
function getRandomNumber (min, max) { return Math.floor(Math.random() * (max - min + 1)) + min } // 난수에 뒤쪽의 공식을 대입하면 범위 안의 랜덤수를 구할 수 있다.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TIL. 22 JavaScript - Math Object),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rious275/TIL22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