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캐릭터 추가 유닛찬 추격
4928 단어 Unity
개시하다
저번에서 계속합니다.
이번에는 적 캐릭터를 추가해 유닛찬을 쫓아간다.
Asset 스토어에서 적 캐릭터를 뽑아주세요.
에셋 스토어에서 적역을 적절히 찾는 모습이다.발이 있는 물건을 공짜로 쓰는 것이 좋다고 늘 느낀다.
결국 이걸 결정했어.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558
징그럽다.본능적으로 이런 걸 포착하고 싶지 않아서 좋았어요.
적 역할 설정
기본 설정
에셋 스토어에서 적역을 적절히 찾는 모습이다.발이 있는 물건을 공짜로 쓰는 것이 좋다고 늘 느낀다.
결국 이걸 결정했어.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558
징그럽다.본능적으로 이런 걸 포착하고 싶지 않아서 좋았어요.
적 역할 설정
기본 설정
EnemyControl.cs
적 역할의 Control을 할 때는 기본적으로UnityChan과 같은 처리(사다리와 Bar의 처리 등)가 필요하다.
구성을 살짝 정리해봤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유니찬은 플레이어의 키 입력
state
에 키 이벤트를 보내지만, 에니미는 플레이어의 위치state
만 보고 이벤트를 보내면 된다.어쨌든 바보처럼 쫓아다니기만 한다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쓸 수 있다.
EnemyControl.cs
public class EnemyControl : BaseCharacterControl
{
// UnityChan
public Transform target;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tartBase();
moveSpeed = 0.04f;
}
void Update() {
state.KeyLeftRight(Math.Sign(target.position.x - transform.position.x));
state.KeyUpDown(Math.Sign(target.position.y - transform.position.y));
animator.SetBool("isgrounded", !state.IsFalling());
animator.SetFloat("speed", state.IsMovingLeftRight() ? 0.3f : 0f);
state.Tick();
}
}
Animator의 매개변수와 정의된 동작은 현재 UnityChan과 약간 다릅니다.간단하게 코디할 수 있는 것만 준비했어요.최후
이런 맹견처럼 쫓기면 곧 죽어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적 캐릭터 추가 유닛찬 추격),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kemokechicken/items/c592b8abfae986de721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