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break 와 contine 의 구문 용법
c 언어 에서 순환 제 어 를 더욱 유연 하 게 사용 하기 위해 c 언어 는 특정한 조건 이 성립 될 때 break 문장 과 continue 문장 을 사용 하여 순환 을 제어 하 는 실행 과정 을 허용 한다
4.567917.전체 9822.break:순환 문 과 switch 문 에서 존재 하 는 순환 문 이나 switch 문 구 를 뛰 어 내 립 니 다4.567917.전체 9822.contine:순환 문 에서 그 가 있 는 순환 에서 벗 어 나 다음 순환 을 계속 합 니 다이것 은 그들의 두 가지 정의 와 사용 논리 이다.그러나 그들 이 구체 적 으로 사용 하 는 상황 을 이해 하기 위해 우 리 는 상술 한 정 의 를 모두 채 우 면 된다.헤헤!
♕순환 문:c 언어 에서 세 가지 순환 문,while 순환,do...while 순환,for 순환 이 아 닙 니 다.
그러면 우 리 는 모든 순환 에 예 를 들 면 우리 가 알 아야 할 것 을 발굴 할 수 있다.이론 적 존재,예 가 왔 다!!!
2.for 순환 중 break 와 continue 문장의 용법
출력 100~200 은 3,5,7 로 동시에 나 눌 수 있 는 정수:①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n;
for (n=100;n<=200;n++)
{
if(n%3!=0||n%5!=0||n%7!=0)
continue;
printf("%d
",n );
}
}
출력 결과하면,만약,만약...
②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n;
for (n=100;n<=200;n++)
{
if(n%3==0 && n%5==0 && n%7==0)
printf("%d
",n );
}
}
실행 결 과 는 위 와 같 습 니 다.그런데 브레이크 까지 합치 면 묘 한 화학 반응 이 일어나 요.
③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n;
for (n=100;n<=200;n++)
{
if(n%3==0 && n%5==0 && n%7==0)break;
printf("%d
",n );
}
}
출력 결과:그래서 for 순환 에서 첫 번 째 예 를 보면 contine 은 보통 if 판단 문장의 뒤에 연결 되 어 순환 변 화 를 제어 하 는 데 사용 된다.continue 는 마치 경비원 처럼 조건 을 만족 시 키 기만 한다 면 나 에 게 순환 을 시 켜 주 고 내 가 원 하지 않 는 모습 이 되 어 너 를 내 보 내 고 아래 의 문 구 를 진행 하 게 한다.이렇게 말 하면 약간 추상 적일 수 있 으 니 아래 의 동태 도 해 를 볼 수 있다.
여기 서 contine 의 존 재 는 아래 의 문 구 를 움 직 이지 못 하 게 하고 판단 문 구 를 만족 시 키 지 않 아야 다음 문 구 를 실행 할 수 있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딱 봐 도 독 한 사람 이 야!!!
③ 안에 있 는 break 는 바로 순환 에서 벗 어 나 는 것 을 알 수 있 습 니 다.105 가 조건 을 만족 시 키 고 문제 가 없습니다.순환 이 끝 났 습 니 다.break 의 존 재 는 마치 고 집 스 러 운 노인 과 같 습 니 다.수 요 를 만족 시 키 면 뒤의 사람 은 원 하지 않 습 니 다.저도 보지 않 는 느낌 입 니 다.
3.while 순환 contine 문장의 용법 ①
int i,n=0;
while(i<10)
{
n++;
if(i>5) continue;
i++;
}
printf("i=%d,n=%d",i,n);
실행 결과상기 코드 가 실 행 된 후에 사 순환 입 니 다.i=6 시 에 if 조건 을 만족 시 키 고 contine 문 구 를 실행 하기 때문에 i 의 값 은 6 입 니 다.다음 순환 을 실행 하고 if 조건 을 만족 시 키 며 contine 문 구 를 실행 합 니 다.i 값 은 6 입 니 다.그러면 사 순환 이 됩 니 다.
4.switch 구문 에서 break 와 continue 문장의 용법
너 는 위의 이 작은 제목 을 보면 반드시 내 가 가 고 싶 어 할 것 이다.이 감자 형 은 약간 기와 가 있 구나.switch 문구 에서 continue 문 구 를 사용 할 수 없다 는 것 을 나 는 알 고 있다!!
switch case 문장에서 contine 키 워드 를 사용 할 수 없다 는 것 은 의심 할 여지 가 없다.contine 문장의 역할 은 이번 순환 에서 벗 어 나 다음 순환 으로 넘 어 가 는 것 이다.따라서 contine 문 구 는 순환 문 에 만 사용 할 수 있 고 switch case 문 구 는 여러 가지 선택 문 으로 순환 문 이 아 닙 니 다.
그러나 내 가 이 문 제 를 볼 때 까지 나의 생각 을 바 꾸 었 다.
여러분 의 편리 한 검증 을 위해:(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k=0;char c='A';
do
{
switch(c++)
{
case 'A':k++;break;
case 'B':k --;
case 'C':k+=2;break;
case 'D':k=k%2;continue;
case 'E':k=k*10;break;
default:k=k/3;
}
k++;
}while(c<'G');
printf("k=%d
",k );
return 0;
}
실행 결과그리고 나 서 나 는 contine 문 구 를 삭제 한 후의 운행 결과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k=0;char c='A';
do
{
switch(c++)
{
case 'A':k++;break;
case 'B':k --;
case 'C':k+=2;break;
case 'D':k=k%2;
case 'E':k=k*10;break;
default:k=k/3;
}
k++;
}while(c<'G');
printf("k=%d
",k );
return 0;
}
실행 결과그리고 나 서 나 는 contine 문 구 를 break 문장의 운행 결과 로 바 꾸 었 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k=0;char c='A';
do
{
switch(c++)
{
case 'A':k++;break;
case 'B':k --;
case 'C':k+=2;break;
case 'D':k=k%2;break;
case 'E':k=k*10;break;
default:k=k/3;
}
k++;
}while(c<'G');
printf("k=%d
",k );
return 0;
}
실행 결과continue 문 구 는 switch 에서 어느 정도 효 과 를 거 두 었 음 을 알 수 있다.그리고 우 리 는 단점 의 형식 을 이용 하여 모든 단계 의 가 치 를 알 수 있다.여기 서 여러분 이 직접 해 보 셔 도 됩 니 다)그리고 저 는 이 과정 을 아래 그림 에 정리 하 겠 습 니 다.
위의 그림 에서 보 듯 이 contine 문 구 는 switch 에서 의 용법 이 그의 원시 적 인 정의 와 마찬가지 로 위의 순환 으로 뛰 어 올 라 계속 실행 된다.이 문제 에 서 는 c=D 시 아래 의 k++를 실행 하지 않 고 위의 c++로 뛰 어 오 른 다음 c=E 를 실행 합 니 다.느낌 은 요?알 수 있 습 니 다.이론 적 으로 contine 은 switch 에 사용 할 수 없 지만 여 기 는 틀 리 지 않 았 습 니 다.하하,모순 은 확실히 생활 의 일부분 인 것 같 습 니 다.만약 에 사내 들 이 자신의 견 해 를 가지 고 있다 면 아래 에 댓 글 을 남 겨 주세요!!
C 언어 break 와 continue 의 정교 한 레이아웃 에 관 한 이 글 은 여기까지 소개 되 었 습 니 다.더 많은 C 언어 break 와 continue 내용 은 우리 의 이전 글 을 검색 하거나 아래 의 관련 글 을 계속 찾 아 보 세 요.앞으로 많은 응원 부 탁 드 리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구현 천둥 제거 게임 상세 정보먼저 작은 메뉴를 표시하고 게임을 할지 여부를 선택하십시오.사용자가 종료를 선택하면 프로그램 실행이 끝나고, 사용자가 게임을 선택하면 지뢰 제거 위치 좌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사용자가 입력한 좌표가 바둑...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