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라이브러리】BAFluidView 사용법(Swift3.0 Xcode8.0)

BAFluidView를 사용해보기



화면에 항상 움직이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고 찾고 있으면 좋은 느낌의 라이브러리를 찾은 것은 좋지만 Swift로 기술된 것이 없었기 때문에 메모.
덧붙여서 BAFluidView는 이런 느낌에 수위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애니메이션을 해주는 라이브러리.
- 공식 HP : htps : // 기주 b. 코 m / 안치 구아 b / 바 F ㅅ d d ぃ




설치 방법



설치에는 CocoaPods를 사용. Podfile에 다음을 기술.pod "BAFluidView"설치 후 xcworkspace 프로젝트를 열면 Swift3.0으로 변환합니까? 등으로 나오지만 기본적으로 모두 OK로 진행한다 (자신의 경우 경고가 나왔지만 BAFluidView에 체크가 들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대로 convert를 눌렀다)

사용법



① 오직 아래에서 위로 애니메이션한다



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import BAFluidView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アニメーションのViewを生成
        let animeView = BAFluidView(frame: self.view.frame)
        //波の高さを設定(0~1.0)
        animeView.fill(to: 1.0)
        //波の境界線の色
        animeView.strokeColor = .white
        //波の色
        animeView.fillColor = UIColor(red: 0.274, green: 0.288, blue: 0.297, alpha: 1.0)
        //アニメーション開始(コメントアウトしてもアニメーションされる)
        animeView.startAnimation()
        self.view.addSubview(animeView)
    }

    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


② 어느 높이로 오로지 물결치기



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import BAFluidView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アニメーションのViewを生成(startElevationで開始位置を設定)
        let animeView = BAFluidView(frame: self.view.frame,startElevation: 0.4)
        //波の高さを開始位置と同じにする
        animeView?.fill(to: 0.4)
        //波の境界線の色
        animeView?.strokeColor = .white
        //波の色
        animeView?.fillColor = UIColor(red: 0.274, green: 0.288, blue: 0.297, alpha: 1.0)

        //公式ではこの一文を入れていたが自分の環境では入れるとうまく動かなかった
        //animeView.keepStationary()

        //アニメーション開始(コメントアウトしてもアニメーションされる)
        //animeView.startAnimation()

        self.view.addSubview(animeView!)
    }

    override func didReceiveMemoryWarning() {
        super.didReceiveMemoryWarning()
        // Dispose of any resources that can be recreated.
    }
}


마지막으로



우선 자신의 용건을 만족시키는 움직임은 확인할 수 있었으므로 만족. 이미지를 물결치게 할 수도 있는 것 같지만 그것은 또 다음에. 또, BridgingHeader를 작성하지 않으면 안 되는 등 써 있는 페이지도 있었지만 자신의 환경에서는 특별히 필요 없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