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원호를 그리는 방법
1. UIView 클래스 만들기
PathDraw.swift
import UIKit
class PathDraw: UIView {
override func draw(_ rect: CGRect) {
// 円弧
let arc = UIBezierPath(arcCenter: CGPoint(x: 150, y: 150), // 円弧の中心
radius: 90, // 半径
startAngle: CGFloat(Double.pi) * 2 * 10.0 / 360.0, // 開始角度
endAngle: CGFloat(Double.pi) * 2 * 350.0 / 360.0, // 終了角度
clockwise: true) // trueだと時計回り, falseだと反時計回り
// 色の指定
let color = UIColor.white
color.setStroke()
// 線幅の指定
arc.lineWidth = 10
// パスの角を丸くする
arc.lineCapStyle = .round
// 描画する
arc.stroke()
}
}
startAngle 및 endAngle을 찾는 방법
3시 방향이 0도가 된다.
직경×원주율×묘화하고 싶은 각도/360도로 구할 수 있다.
샘플 코드는 10 °에서 시작하여 350 °까지 그립니다.
2. ViewController에서 1.에서 만든 PathDraw를 호출합니다.
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 背景のviewをstoryBoardで生成。
@IBOutlet weak var arcBackgroundView: UIView!
// PathDraw のインスタンスを生成する。
var pathDrawView = PathDraw()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描画したいサイズを指定します。
pathDrawView = PathDraw(frame: CGRect(x: 0, y: 0, width: 300, height: 300))
// 背景を透明にする。デフォルトは黒色。
pathDrawView.isOpaque = false
// arcBackgroundView に追加
arcBackgroundView.addSubview(pathDrawView)
}
}
(참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원호를 그리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magalago/items/7f02077a7853caf24a6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