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제어문
if-else 구문
- 조건에는 Bool 타입만 들어가야 함
- 조건 값을 감싸는 소괄호는 선택 사항
switch 구문
- case 내부에는 실행가능한 코드 반드시 위치해야 함
- default구문은 반드시 작성(enum의 case 등 한정적인 경우 제외하고)
- 명시적 break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break됨
- fallthrough키워드를 사용하여 break 무시할 수 있음
- 쉼표를 사용해 하나의 case에 여러 패턴 명시할 수 있음
switch "yagom" {
case "jake":
print("jake")
case "mina":
print("mina")
default:
print("unknown")
}
switch someInteger{
case 0:
print("zero")
case 1..<100:
print("1~99")
case 101...Int.max:
print("over 100")
default:
print("unknown")
}
for-in 구문
- 기존 for-each 구문과 유사함
- 딕셔너리의 경우 이터레이션 아이템으로 튜플이 들어옴
// 기본 형태
for item in items {
}
// 사용
var integers = [1,2,3]
let people = ["yagom": 10, "eric": 15, "mike": 12]
for integer in integers{
print(integer)
}
for (name, age) in people{
print("\(name): \(age)")
}
while 구문
// 기본 형태
while 조건 {
}
// 사용
while integers.count > 1 {
integers.removeLast()
}
repeat-while 구문
- do-while구문과 유사
// 기본 형태
repeat{
} while 조건
// 사용
repeat {
integers.removeLast()
} while integers.count > 0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제어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esolit3/Swift-제어문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