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소결 연구

8127 단어 디자인 모드
1. 디자인 모드: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 에서 검 증 된 것 은 특정한 환경 에서 중복 되 고 발생 하 는 특정한 문 제 를 해결 하 는 해결 방안 을 말한다.
2. 단순 공장:
본질: 선택 실현.
주의: 간단 한 공장 의 중점 은 선택 에 있 고 실현 은 이미 다 된 것 입 니 다.간단 한 공장 의 목적 은 클 라 이언 트 를 위해 해당 하 는 실현 을 선택 하여 클 라 이언 트 와 실현 간 의 결합 을 해제 하 는 데 있다.
간단 한 공장 을 실현 하 는 어 려 운 점 은 '어떻게 선택 하 느 냐' 가 실현 되 고 매개 변 수 를 전달 하 는 방법 이 있 으 며 동적 매개 변수 가 있 는 방법 이다.
 /**     */
public class Factory {

    public static Api create_GetApi(int type) {

    Api api = null;
    if (type == 1) {
        api = new Api1();
    } else if (type == 2) {
        api = new Api2();
    }
    
    return api;
    }
}

사용 시:
Api api = Factory.create_GetApi( 1 );

3. 외관 모드 얼굴
본질: 패키지 상호작용, 호출 간소화.
외관 모드 는 서브 시스템 외부 와 서브 시스템 내부 의 여러 모듈 의 상호작용 과정 을 밀봉 하여 외부 호출 을 간소화 했다.외관 을 통 해 서브 시스템 은 외부 에 고 층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하여 사용 하기에 편리 하 다.
클 라 이언 트 는 서브 시스템 내부 모듈 의 변동 상황 에 관심 을 가 질 필요 가 없고 이 외관 류 와 만 의존 관계 가 있다.
/*     Facade*/
public class FacadeApi {
    
    private FacadeAp i ( ) {    }
    
    public static void test ( ) {
    AModuleApi a = new AModuleImpl();
    a.testA();
    BModuleApi b = new BModuleImpl();
    b.testB();
    CModuleApi c = new CModuleImpl();
    c.testC();
    }
}

/*     Facade*/
public interface FacadeApi{
    
    //         
    public void test();
    
    //   ABC          
    public void a1();
    public void b1();
    public void c1();
}

4.  어댑터 모드
본질: 매 칭 전환, 기능 활용
어댑터 는 현재 의 실현 을 바 꾸 어 기 존의 실현 을 필요 한 인터페이스 로 일치 시 킬 수 있다.매 칭 을 바 꾸 는 것 은 수단 이 고 기 존의 기능 을 이용 하 는 것 이 목적 이다.
실현 할 때 어댑터 는 보통 하나의 클래스 로 어댑터 류 로 하여 금 Target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 게 한 다음 에 어댑터 의 구체 적 인 실현 에서 Adaptee 를 호출 합 니 다.어댑터 는 보통 Adaptee 형식 이 아 닌 Target 형식 이라는 것 이다.
public class TwoDirectAdapter implements LogDBApi, LogFileApi {
    
    private LogDBApi dbLog;
    private LogFileApi fileLog;
    
    public TwoDirectAdapter( LogDBApi db , LogFileApi file) {
       this.dbLog = db;
       this.fileLog = file;
    }
    
    /*           DB    ;*/
    public void createLog( LoginModule lm) {
        // 1.       ;
        // 2.         ;
        // 3.       ;
    }
}

5. 단일 모드 싱글 톤
본질: 제어 실례 수
단일 모드 는 이 클래스 가 실행 되 는 동안 하나의 인 스 턴 스 만 만 들 수 있 도록 하 는 것 입 니 다. 또한 단일 모드 는 전체 적 으로 이 인 스 턴 스 를 방문 하 는 유일한 접근 점 을 제공 합 니 다.
/*        */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uniqueInstance = null;
    private Singleton() {}
    
    public static synchronized Singleton getInstance ( ) {
    
       if ( uniqueInstance == null ) {
           uniqueInstance = new Singleton();
       }
    
       return uniqueInstance;
    }
}


/*        */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uniqueInstance =  new Singleton();
    private Singleton()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 {
        return uniqueInstance;
    }
}

/*       */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class SingletonHolder{

      private static Singleton uniqueInstance =  new Singleton();
     }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 {
        return SingletonHolder.uniqueInstanc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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