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물결 무늬 외부 확장 효과 구현 인 스 턴 스 코드
이제 이러한 애니메이션 기능 을 간단하게 실현 합 니 다.
사고방식:주로 아래 의 파란색 그림 을 사 용 했 습 니 다.세 개의 ImageView 를 정 의 했 습 니 다.background 는 모두 파란색 그림 으로 설정 한 다음 에 크기 조정 과 투명도 변 화 를 포함 한 애니메이션 집합 을 정의 한 다음 에 일정 시간 마다 3 개의 ImageView 가 순서대로 이 애니메이션 집합 을 시작 하 게 했 습 니 다.마치 파란색 동그라미 가 물결 무늬 처럼 밖으로 확산 되 는 것 같 습 니 다.
관련 실현 논 리 는 다음 과 같다.
activity_main.xml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ImageView
android:id="@+id/wave1"
android:layout_width="150dp"
android:layout_height="150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background="@drawable/wave"
/>
<ImageView
android:id="@+id/wave2"
android:layout_width="150dp"
android:layout_height="150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background="@drawable/wave"/>
<ImageView
android:id="@+id/wave3"
android:layout_width="150dp"
android:layout_height="150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background="@drawable/wave" />
<ImageView
android:id="@+id/normal"
android:layout_width="166dp"
android:layout_height="166dp"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background="@drawable/normal" />
</RelativeLayout>
MainActivity.java
package com.jackie.waveanimation;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Message;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animation.AlphaAnimation;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Set;
import android.view.animation.ScaleAnimation;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ImageView mNormal, mWave1, mWave2, mWave3;
private AnimationSet mAnimationSet1, mAnimationSet2, mAnimationSet3;
private static final int OFFSET = 600; //
private static final int MSG_WAVE2_ANIMATION = 2;
private static final int MSG_WAVE3_ANIMATION = 3;
private Handler m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MSG_WAVE2_ANIMATION:
mWave2.startAnimation(mAnimationSet2);
break;
case MSG_WAVE3_ANIMATION:
mWave3.startAnimation(mAnimationSet3);
break;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Normal = (ImageView) findViewById(R.id.normal);
mWave1 = (ImageView) findViewById(R.id.wave1);
mWave2 = (ImageView) findViewById(R.id.wave2);
mWave3 = (ImageView) findViewById(R.id.wave3);
mAnimationSet1 = initAnimationSet();
mAnimationSet2 = initAnimationSet();
mAnimationSet3 = initAnimationSet();
mNormal.setOnTouchListener(new View.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showWaveAnimatio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clearWaveAnimatio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CANCEL:
clearWaveAnimation();
}
return true;
}
});
}
private AnimationSet initAnimationSet() {
AnimationSet as = new AnimationSet(true);
ScaleAnimation sa = new ScaleAnimation(1f, 2.3f, 1f, 2.3f,
Scale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ScaleAnimation.RELATIVE_TO_SELF, 0.5f);
sa.setDuration(OFFSET * 3);
sa.setRepeatCount(Animation.INFINITE);//
AlphaAnimation aa = new AlphaAnimation(1, 0.1f);
aa.setDuration(OFFSET * 3);
aa.setRepeatCount(Animation.INFINITE);//
as.addAnimation(sa);
as.addAnimation(aa);
return as;
}
private void showWaveAnimation() {
mWave1.startAnimation(mAnimationSet1);
m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MSG_WAVE2_ANIMATION, OFFSET);
m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MSG_WAVE3_ANIMATION, OFFSET * 2);
}
private void clearWaveAnimation() {
mWave1.clearAnimation();
mWave2.clearAnimation();
mWave3.clearAnimation();
}
}
효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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