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로젝트의 "개점 준비"

4719 단어 C#GitGitHubUnitytech

개시하다


안녕하세요.젠이 보도한 첫 기고다.
젠을 쓸 생각을 했지만 소재가 전혀 떠오르지 않아 5억 년가량 지났다.
새로운 유닛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의 일상을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앞으로 이 젠에 유닛에 대해 쓰고 싶을 때 기반이 되는 유닛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또한 Giit가 전체 프로젝트에 대해 버전 관리를 하고 Giithub의 원격 창고와 동기화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전제 조건


다음 일이 끝난 개발 환경을 전제로 하겠습니다.
  • Giithub 계정 있음
  • Giithub 계정과 PC의 ssh 연결 통과
  • Giit Bash(Sourcetree 등 GUI 도구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본 편에서는 Giit Bash를 사용)
  • UnityHub 설치, 일부 Unity 설치
  • 빈 지허브 창고 만들기


    내 경우 우선 지허브의 원격 창고를 만든다.
    이런 느낌.

    Repository template 및 README 파일,.gitignore를 자동으로 생성하지 않고 빈 창고를 만듭니다.
    "Create Repository"를 포테이토칩으로 하여 빈 창고를 예쁘게 생성할 수 있으며, 창고의 첫 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이렇게 되면 Giithub 창고의 준비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현지 창고와 합작하기 위해 여기에[email protected]:wappaboy/Zenn_Unity.git의 경로입니다.

    Unity 프로젝트를 포함하는 디렉토리 만들기


    그런 다음 로컬 PC에 Unity 항목이 포함된 디렉토리를 만듭니다.
    여기서 요점은git가 관리하는 루트 디렉터리와Unity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터리가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루트 디렉터리를 동일하게 설정하는 것 자체는 시스템에서 문제가 없지만, 유닛의 루트 디렉터리가git의 루트 디렉터리와 같으면, '유닛 프로젝트에 필요한 파일은 아니지만 프로젝트와 관련된 파일' 을 창고에 포함시키려면방치하기 어려운 이유.
    예를 들어 팀 개발을 바탕으로 Blender가 3D 모델을 만드는 멤버가 있으면 Unity 루트 디렉토리와 같은 레이어에서 Blender 디렉토리가 생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Blender의 작업 파일과 관련 파일을 그 디렉터리에 포함합니다.
    3D 모형 제작용 창고도 분리할 수 있지만, 팀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상황에서 창고를 분리하는 비용이 높고, 모뎀도 유니티를 가동해 3D 모형을 가져와 동작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같은 창고에서 관리하려고 한다.
    다음에git와Unity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터리를 열거한 이유는AssetsPackages 등 폴더가 Giithub의 창고 페이지 맨 위에 있는 것이'좀 싫다'고 보이기 때문이다.(개인 소감)
    .gitignore, GiitLFS 설정 파일의gitattributes 파일, READMEmd도 창고 경로에 넣습니다.
    회사의 팀 개발 등에서 자주 사용하는 ISSUE 템플릿과 PULLEQUEST 템플릿을 포함한다.github 폴더도 포함됩니다.
    아래의 느낌.

    아, 이 와중에
    git init
    
    도 (Giit 창고가 되지 않음), Unity 프로젝트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주의하십시오.다음 항목에서 만듭니다.

    유니티 종목 단련


    UnityHub 새 Unity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이때는 유니티 프로젝트의 카탈로그임을 알기 위해'**유니티'라는 프로젝트 이름에서 자주 한다.

    Giit 창고로 사용


    Unity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를 같은 계층에 보관합니다.
    Git Bash 열기
    git init
    
    .
    그렇게 해냈어.git 폴더는 보통 폴더를 숨기지만, 볼 수 있다면 창고의 전체적인 상황은 이렇다.

    git 폴더는 Git 창고의 루트 디렉터리에 존재하기 때문에 Git가 관리하는 루트 디렉터리와 Unity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터리는 같은 층에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점 이름master은 팀 개발 중의 기본 지점이 다른 이름이라면 이때 체크아웃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develop은 기본 지점으로 진행될 것이다.
    체크아웃 후 먼저 현지 창고에 제출하세요.
    git init의 흐름
    $ git init
    $ git checkout -b develop  #developブランチを新しく作成しチェックアウト
    $ git add .  #変更内容をすべてインデックスに追加
    $ git commit -m "First commit!"  #コミット! -m "" 内はコミットメッセージ
    
    이런 느낌은 항상 일상생활이었다.

    Giithub 원격 창고로 이동


    마지막으로 최초로 제작된 빈 Giithub 창고에서push 로컬 창고입니다.
    그나저나 Git Bash는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원격 창고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git push
    
    등 입력을 하면 "안 돼"뿐만 아니라 정확한 기술 방법도 알려준다.

    이 계시에 따라 명령을 그대로 입력하면 모든 것이 OK이다.
    도중에'현재 개발자라는 지점에는 상위 지점이 없다'고 했는데 이것은 지시에 따라 명령을 입력하면 된다.
    ▶ 대성공의 모습(Git Bash)

    ▶ 대성공의 모습(Giithub)
    뿌리 목록의 구조가 매우 아름답다.

    최후


    이로써 Unity 프로젝트의 오픈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업만 남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