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내의 static 함수와 변수
class 내의 static 함수를 사용하면
객체를 선언하는 메소드가 아니라 namespace처럼 클래스명을 선언하고 사용할 수 잇다. 대신 this 포인터 사용 불가능
ex)
class Fixed
{
public :
Fixed(void);
Fixed(Fixed const &other);
~Fixed(void);
Fixed &operator = (Fixed const &other);
int getRawBits(void) const;
void setRawBits(int const raw);
private :
int value;
static const int fractional_bits = 8;
};
int main()
{
Fixed a;
Fixed const b( Fixed( 5.05f ) * Fixed( 2 ) );
std::cout << Fixed::max( a, b ) << std::endl; //static 함수선언
std::cout << a.max( a, b ) << std::endl;//static 함수 미선언
//(부적절함)
}
static 변수 :: 동일한 객체 내에서 공유하는 변수
( 객체 내에서 사용하는 전역변수라고 생각하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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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class 내의 static 함수와 변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hopark/class-내의-static-함수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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