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시작 - 배열 및 슬라이스
10237 단어 tutorialgoprogrammingbeginners
시리즈
배열 선언
배열을 선언하려면 다음 속성을 지정해야 합니다.
용량, 얼마나 많은 요소를 보유하고 있는지.
유형, 보유하고 있는 요소의 유형.
배열 콘텐츠를 만들 때 요소를 할당하거나 나중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capacity>]<type>{...element}
대괄호
[]
로 시작합니다. 대괄호 안에 수용할 수 있는 요소 수인 용량을 설정합니다.다음은 보다 실제적인 예입니다.
cities := [5]string{"NY", "LA"}
앞의 코드에서는 문자열 배열이 선언됩니다. 그것은 5개의 요소를 수용할 수 있으며 그 중 두 곳은 "NY"와 "LA"로 채워져 있습니다. 또한 용량을 5로 설정하고 할당된 요소 수가 2이므로 3개의 공간이 비어 있습니다.
추론에 의한 용량
용량을 명시적인 숫자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
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용량은 다음과 같이 할당한 요소의 수로 설정됩니다.ids := [...]int{1, 2, 3, 4}
앞의 코드에는 4개의 요소가 있으며 이는 용량이기도 합니다.
요소에 접근하기
요소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해당 인덱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덱스는 0을 기준으로 합니다. 즉, 첫 번째 인덱스는 0이고 마지막 인덱스는 길이 -1입니다.
ids := [...]int{1, 2, 3, 4}
ids[0] // 1
ids[3] // 4
길이 및 용량
다음과 같은 배열이 선언되어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cities := [5]string{"NY", "LA"}
길이. 길이는 배열의 요소 수로 정의됩니다.
len()
방법을 사용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n(cities) // 2
용량. 용량은 어레이가 보유할 수 있는 요소 수입니다.
cap()
는 용량을 찾는 데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cap(cities) // 5
슬라이스
슬라이스는 배열의 일부입니다. 슬라이스 연산자가 사용될 때 슬라이스가 생성됩니다. 슬라이스 연산자의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s[i:p]
s
, 어레이i
, p
, 변수 p는 새 슬라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배열의 마지막 요소에 해당합니다. 즉, 이 인덱스 바로 앞에서 잘라냅니다.items := [5]int{1,2,3,4,5}
part = items[1:3] // 2,3
요소 추가
슬라이스는 배열과 다르며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append()
메서드를 사용하면 여기에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ppend()
의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append(slice, element)
슬라이스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ar numbers []int
numbers = append(numbers, 1)
numbers = append(numbers, 2) // 1,2
요소 제거
새 조각을 구성하여 요소를 제거합니다.
letters := []string{"A", "B", "C", "D", "E"}
remove := 2 // remove index
// 0 - remove index, remove +1 to end
letters = append(letters[:remove], letters[remove+1:]...)
make로 슬라이스 만들기
make()
메서드를 사용하여 슬라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slice := make([]int, 5) // creates a slice with length 5 and capacity 5
이를 다른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lice2 := make([]int, 2, 5)
fmt.Println(slice2)
fmt.Println(len(slice2))
fmt.Println(cap(slice2))
여기서 슬라이스의 길이는 2이고 용량은 5입니다.
요소 복사
arr := [3]int{1, 2, 3}
dest := make([]int, 5)
copy(dest, arr[0:2]) // copies slice {1,2} into dest
fmt.Println(dest) // [1 2 0 0 0]
요약
요약하면 배열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슬라이스 작업을 다뤘습니다. 슬라이스를 사용하면 배열과 같은 구조로 작업하고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https://docs.microsoft.com/en-us/learn/modules/go-data-types/2-slices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처음부터 시작 - 배열 및 슬라이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dev.to/azure/go-from-the-beginning-arrays-and-slices-4heg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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