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다
개시하다
AR?좀 어려울 것 같은데.멀리서 바라만 보지만 도전할 기회가 있다.
metaio 사용, 처리 강좌.
#그나저나 Objective-C뿐만 아니라 iOS에서의 개발 경험도 사사로이 거의 없다.
차리다
Apple Developer Program 중 등록의 전제.이것은 매우 번거롭다. 나는 이렇게 하면 기사를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metaio에 Developer 등록
먼저 metaio의 Developer를 등록합니다.
방문metaio Developer Portal 후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눌러 등록 화면에 들어갑니다.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확인 메일이 도착하고 확인 후 Portal 화면에 들어갑니다.
SDK를 다운로드하여 원하는 곳으로 확장하십시오.이제 Metaio의 준비가 끝났습니다.
metaio에 응용 프로그램 등록
어플리케이션을 있는 그대로 등록합니다.
포털 화면의 메뉴'마이 앱스'를 클릭해 해당 화면에 앱을 등록하고 식별자를 발행한다.
"App registration"이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원하는 식별자를 등록하십시오.
이것Identifier
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잘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SDK Signature
의 Version 6입니다.x의 키를 복사합니다.이 화면은 언제든지 볼 수 있으니 나중에 다시 참고하셔도 됩니다.
Xcode에서 항목 만들기
Xcode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자세한 절차는 생략했지만 일단 Single View Application부터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Product name
와 Organization Identifier
이다.Bundle Identifier
는 위에 등록된 Identifier
와 일치해야 한다(그렇죠?).
당신이 좋아하는 곳에서 프로젝트를 하고 준비를 마쳤습니다.
프레임워크 등록
metaiosDK는 SDK로 프로젝트에 깊이 들어가지 않으면 작동할 수 없습니다.
Xcode에서 General
를 선택하고 아래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
에 프레임워크를 등록하세요.
이렇게 하면 MetaiosDK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그 다음에 추가로 의존하는 것들.
결국 이렇게 될 것 같은 느낌.필요 없는 것도 있을 수 있지만 천천히 지울게요.
로그인 signature
위에서 복사한 Signature
를 Xcode에 등록합니다.
하지만 노출되면 안 될 것 같아서 숨길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
나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프로젝트 노선Settings
이나 목록을 적당히 잘라서 거기metaiosdk.xcconfig
와 metaiosdk.xcconfig.org
두 개의 서류를 만들고 비밀을 지키고 싶은 것을 털어놓는다.$ mkdir Settings
$ echo "METAIO_LICENSE_STRING = yoursecretkey" > Settings/metaiosdk.xcconfig.org
$ cp Settings/metaiosdk.xcconfig.org Settings/metaiosdk.xcconfig
에서 복사된 값metaiosdk.xcconfig
을 덮어씁니다.
이것을 X코드의 트리에 적당히 조합해서 Finder부터 DnD를 시작합니다.
이런 느낌.
다음에 프로젝트를 이 xcconfig 파일로 읽어 주시겠습니까?만들다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Signature
를 선택하고 Configuration
와 Debug
에 xcconfig 파일을 설정합니다.
그럼 Release
밑에 Build Settings
에 추가User-Defined
를 하고 싶어요.
이어 왼쪽 트리METAIO_LICENSE_STRING
의 metaiosample > Supporting Files
를 열고 새 항목을 추가합니다.
키Info.plist
, 값MetaioLicenseString
.이렇게 하면 다른 파일로 분리되는 동시에 로그인할 수 있다$(METAIO_LICENSE_STRING)
.
나중에 Signature
에 쓰면 제출하지 않을 거예요.
개발하다
상술한 준비가 끝났다.여기서부터 교과서를 참고하면서 방법을 강구해 나가자.
storyboard
metaiosdk를 위해storyboard를 변경합니다..gitignore
를 열고 왼쪽 트리의 View, Delete 를 클릭합니다.
이어 오른쪽 아래쪽Main.storyboard
에서 선택해 스토리보드에서 DnD를 찾았다.
오른쪽 GLKit View
⚪DnD를 클릭할 준비를 하세요.
glkView를 선택하고 추가를 확인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얼른 다음으로 가.
ViewController.h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ViewController.h#import <metaioSDK/MetaioSDKViewController.h>
@interface ViewController : MetaioSDKViewController
@end
또한, MetaioSDK는 Objective-C++로 쓴 것 같아서 ViewController입니다.m의 확장자를 엽니다.mm로 미리 변경됩니다.
일단 여기서 확인을 해볼게요.
여기까지 오면 먼저 움직일 거야.
아이폰에 연결해 런을 해보면 카메라만 먼저 작동한다.
어쨌든 오늘은 여기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작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gen/items/6e66714d7f429b82783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Apple Developer Program 중 등록의 전제.이것은 매우 번거롭다. 나는 이렇게 하면 기사를 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metaio에 Developer 등록
먼저 metaio의 Developer를 등록합니다.
방문metaio Developer Portal 후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눌러 등록 화면에 들어갑니다.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확인 메일이 도착하고 확인 후 Portal 화면에 들어갑니다.
SDK를 다운로드하여 원하는 곳으로 확장하십시오.이제 Metaio의 준비가 끝났습니다.
metaio에 응용 프로그램 등록
어플리케이션을 있는 그대로 등록합니다.
포털 화면의 메뉴'마이 앱스'를 클릭해 해당 화면에 앱을 등록하고 식별자를 발행한다.
"App registration"이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이름과 원하는 식별자를 등록하십시오.
이것
Identifier
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잘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어쨌든
SDK Signature
의 Version 6입니다.x의 키를 복사합니다.이 화면은 언제든지 볼 수 있으니 나중에 다시 참고하셔도 됩니다.Xcode에서 항목 만들기
Xcode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자세한 절차는 생략했지만 일단 Single View Application부터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Product name
와 Organization Identifier
이다.Bundle Identifier
는 위에 등록된 Identifier
와 일치해야 한다(그렇죠?).당신이 좋아하는 곳에서 프로젝트를 하고 준비를 마쳤습니다.
프레임워크 등록
metaiosDK는 SDK로 프로젝트에 깊이 들어가지 않으면 작동할 수 없습니다.
Xcode에서
General
를 선택하고 아래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
에 프레임워크를 등록하세요.이렇게 하면 MetaiosDK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그 다음에 추가로 의존하는 것들.
결국 이렇게 될 것 같은 느낌.필요 없는 것도 있을 수 있지만 천천히 지울게요.
로그인 signature
위에서 복사한
Signature
를 Xcode에 등록합니다.하지만 노출되면 안 될 것 같아서 숨길 방법을 생각해 봤어요.
나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프로젝트 노선
Settings
이나 목록을 적당히 잘라서 거기metaiosdk.xcconfig
와 metaiosdk.xcconfig.org
두 개의 서류를 만들고 비밀을 지키고 싶은 것을 털어놓는다.$ mkdir Settings
$ echo "METAIO_LICENSE_STRING = yoursecretkey" > Settings/metaiosdk.xcconfig.org
$ cp Settings/metaiosdk.xcconfig.org Settings/metaiosdk.xcconfig
에서 복사된 값metaiosdk.xcconfig
을 덮어씁니다.이것을 X코드의 트리에 적당히 조합해서 Finder부터 DnD를 시작합니다.
이런 느낌.
다음에 프로젝트를 이 xcconfig 파일로 읽어 주시겠습니까?만들다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Signature
를 선택하고 Configuration
와 Debug
에 xcconfig 파일을 설정합니다.그럼
Release
밑에 Build Settings
에 추가User-Defined
를 하고 싶어요.이어 왼쪽 트리
METAIO_LICENSE_STRING
의 metaiosample > Supporting Files
를 열고 새 항목을 추가합니다.키
Info.plist
, 값MetaioLicenseString
.이렇게 하면 다른 파일로 분리되는 동시에 로그인할 수 있다$(METAIO_LICENSE_STRING)
.나중에
Signature
에 쓰면 제출하지 않을 거예요.개발하다
상술한 준비가 끝났다.여기서부터 교과서를 참고하면서 방법을 강구해 나가자.
storyboard
metaiosdk를 위해storyboard를 변경합니다..gitignore
를 열고 왼쪽 트리의 View, Delete 를 클릭합니다.
이어 오른쪽 아래쪽Main.storyboard
에서 선택해 스토리보드에서 DnD를 찾았다.
오른쪽 GLKit View
⚪DnD를 클릭할 준비를 하세요.
glkView를 선택하고 추가를 확인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얼른 다음으로 가.
ViewController.h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ViewController.h#import <metaioSDK/MetaioSDKViewController.h>
@interface ViewController : MetaioSDKViewController
@end
또한, MetaioSDK는 Objective-C++로 쓴 것 같아서 ViewController입니다.m의 확장자를 엽니다.mm로 미리 변경됩니다.
일단 여기서 확인을 해볼게요.
여기까지 오면 먼저 움직일 거야.
아이폰에 연결해 런을 해보면 카메라만 먼저 작동한다.
어쨌든 오늘은 여기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작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gen/items/6e66714d7f429b82783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import <metaioSDK/MetaioSDKViewController.h>
@interface ViewController : MetaioSDKViewController
@end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작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gen/items/6e66714d7f429b82783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