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ket.io - 실습 (adapter)
=> 지금의 예제 코드는, 인메모리 방식으로 모든 커넥션이 하나의 서버에 저장된 방식이다. 하지만 규모가 커짐에 따라 여러 서버가 생기게 된다면, 여러 서버가 하나의 DB를 보게 만들고 결국 adapter를 통해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Server
function publicRooms() {
const {
sockets: {
adapter: { sids, rooms },
},
} = wsServer;
const publicRooms = [];
rooms.forEach((_, key) => {
if (sids.get(key) === undefined) {
console.log(key);
publicRooms.push(key);
}
});
return publicRooms;
}
function countRoom(roomName) {
return wsServer.sockets.adapter.rooms.get(roomName)?.size;
}
=> 사실 소켓 (커넥션)도 sids가 존재하며, 이것 또한 rooms에 저장되어 있다. 우리는 sids를 통해 시크릿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public 룸의 목록을 알기 위해서는 Map 구조에서 차집합을 구해야 한다.
=> 다음 시간에는 웹캠을 활용해서 화상 채팅을 만들어 보자!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Socket.io - 실습 (adapter)),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lsa3163/Socket.io-실습-adapter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