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슬라이딩 윈도우 알고리즘
예시:
예를 들어
shortest_dist('helloworld', 'l')
가 주어지면 [2, 1, 0, 0, 1, 2, 2, 1, 0, 1]
를 반환해야 합니다.문제 해결 방법:
1) 기법: 슬라이딩 윈도우(이 경우 좌우 2개의 윈도우)
창 시작 및 종료 포인터:
창의 시작 및 끝 포인터를 사용하면 창 자체의 크기를 늘리거나 줄이는 체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문자가 장면에 나타날 때까지 위치. char 모양으로 피벗이 업데이트되고 창의 크기와 피벗과 해당 시점까지 창을 형성한 요소 사이의 거리가 업데이트됩니다.
창 크기 조정:
char = 'l'에서 해당 문자를 찾으면 창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창의 인덱스 '끝'은 전체 체인을 통과하고 시작은 피벗 = (문자 발생)을 찾을 때까지 위치를 유지합니다.
피벗:
피벗 변수를 사용하면 체인에서 char = 'l'의 마지막 모양에 대한 기준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피벗을 사용하여 끝 포인터와 마지막 모양의 char 사이의 거리를 계산합니다.
빅 오(N):
요컨대, 이 솔루션에는 'n'이 'st'의 길이이고 'm'이 'char'의 발생인 O(n * m)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부 루프는 '시작' 포인터와 '피벗'을 업데이트하기 위한 것입니다. 문자가 더 많이 나타날수록 이 루프가 더 많이 실행됩니다. 마지막으로 O(n)은 이러한 알고리즘의 동작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패턴입니다. 체인을 통과하기 위해 두 개의 창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렇게 하면 업데이트 주기의 크기가 어느 정도 줄어듭니다.
암호:
function shortestDist(st, char) {
let len = st.length - 1
let [
winLeftStart,
winLeftEnd,
winRightStart,
winRightEnd
] = [0, 0, len, len];
let [pivotLeft, pivotRight] = [null, null];
let dist = [];
while (winLeftEnd <= len) {
/** Window Left*/
if (st[winLeftEnd] === char) {
pivotLeft = winLeftEnd;
while (winLeftStart <= pivotLeft) {
dist[winLeftStart] = pivotLeft - winLeftStart;
++winLeftStart;
}
} if (!!pivotLeft) {
if (dist[winLeftEnd]) {
//End when have first match in dist
dist[winLeftEnd] =
dist[winLeftEnd] < winLeftEnd - pivotLeft ?
dist[winLeftEnd] :
winLeftEnd - pivotLeft;
return dist;
}
dist[winLeftEnd] = winLeftEnd - pivotLeft;
}
/** Window right*/
if (st[winRightEnd] === char) {
pivotRight = winRightEnd;
while (winRightStart >= pivotRight) {
dist[winRightStart] = winRightStart - pivotRight;
--winRightStart;
}
} else if (!!pivotRight) {
dist[winRightEnd] = pivotRight - winRightEnd;
}
/** Grow Windows*/
--winRightEnd;
++winLeftEnd;
}
return [];
}
간단한 테스트:
console.log(shortestDist('helloworld', 'l'))
// h e l l o w o r l d
// resp. [2, 1, 0, 0, 1, 2, 2, 1, 0, 1]
// 0 1 2 3 4 5 6 7 8 9
당신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de 의해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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