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tchUp Make v17/Ruby > 큐브를 이동하는 스크립트 (반 수동 버전)

운영 환경
SketchUp Make v17.1.173
MacOS X El Capitan

ぃ tp // m / 7 ~ f9 / ms / 806f287f032 600b2fcd
에서 검토하고 있던, 입방체를 어긋나는 방법.

수동 절차 검토 ぃ tp // 이 m / 7 ~ f9 / ms / c2 네 027 에 f307 26b54

v0.1 반 수동 버전



code



간이판(반수동)을 실장할 수 있었다. 

test161224.rb
require 'sketchup.rb'

def dokodoko(distance)
    model = Sketchup.active_model
    selection = model.selection.to_a
    faces = selection.grep(Sketchup::Face)

    flag = 0
    faces.each do |face|
        if flag == 0 then
            face.pushpull(distance)
            flag = 1
        else
            face.pushpull(-distance)
            break
        end
    end
end

사용법



ぃ tp // m / 7, f9 / ms / f5921cf65b5f88d9311 # _ 레후 렌세 0b70 푸 d1275d8553793
에 기재된 폴더에 상기의 rb 파일을 둔다.

Ruby 콘솔에서 다음 스크립트를 읽습니다.
>load "test161224.rb"
true

어긋나고 싶은 입방체의 「전면」과 「후면」을 선택한다.

Ruby 콘솔에서 다음과 같이 한다.
(100.mm는 이동 거리)
> > dokodoko(100.mm)

이동 예 1



이동 전
(이 예에서는 왼쪽면과 그 반대면을 선택하고 dokodoko)



이동 후



이동 예 2



이하의 형상의 중간을 어긋나 보았다.





나머지는 붙어있는 평면을 삭제하고, 이동된 입방체를 그룹화하면, 개별 파트로 취급할 수 있게 된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