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모드 (Singleton) 의 동기 화 잠 금 synchronized
6670 단어 디자인 모드
게으름뱅이 식
단일 클래스 의 인 스 턴 스 는 처음 인 용 될 때 만 초기 화 됩 니 다.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null;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return instance;
}
}
굶 주 린 사람 식
단일 클래스 의 인 스 턴 스 는 불 러 올 때 초기 화 됩 니 다.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return instance;
}
}
단일 스 레 드 프로그램 에서 위의 두 가지 형식 은 기본적으로 요 구 를 만족 시 킬 수 있 지만 다 중 스 레 드 환경 에서 하나의 사례 류 는 효력 을 잃 을 수 있 으 므 로 이 럴 때 자 물 쇠 를 추가 하여 스 레 드 안전 을 확보 해 야 한다.
스 레 드 에 잠 금 을 추가 하 는 synchronized 키 워드 는 이 키워드 의 용법 도 주로 두 가지 로 나 뉜 다.
하 나 는 방법 이름 을 붙 이기 전에 synchronized methodeName (params) {...};
둘 째 는 동기 화 블록 입 니 다. 예 를 들 어 synchronized (this) {...};
다음은 게으름뱅이 식 단일 클래스 에 스 레 드 동기 화 실현 입 니 다.
동기 화 방법: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null;
private Singleton() {
}
public synchronized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return instance;
}
}
이런 방식 은 효율 이 비교적 낮 고 성능 이 그다지 좋 지 않 지만 사용 할 수 있다. 전체 방법 에 스 레 드 동기 화 를 더 한 것 이기 때문에 사실은 new 일 때 스 레 드 동기 화 를 고려 하면 된다. 이런 방법 은 추천 하지 않 는 다.
동기 코드 블록: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private final static Object syncLock = new Object();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if (instance == null) {
synchronized (syncLock)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
}
return instance;
}
}
synchronized 동기 화 블록 괄호 의 잠 금 대상 은 this 가 아 닌 무관 한 Object 클래스 인 스 턴 스 를 사용 합 니 다. getInstance 는 정적 인 방법 이기 때문에 내부 에서 정적 이지 않 거나 인 스 턴 스 가 없 는 클래스 대상 을 사용 할 수 없 기 때문에 다음 과 같은 방법 으로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if (instance == null) {
synchronized (Singleton.class)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
}
return instance;
}
}
동기 코드 블록 의 이 두 가지 방식 은 모두 비교적 추천 하 는 것 입 니 다. 저 는 프로젝트 에서 계속 사용 하고 문제 가 있 으 면 나중에 개선 할 수 있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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