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모델 총결산 의 단일 열 모델 (Singleton)

단일 열 모델 은 디자인 모델 에서 가장 간단 한 것 이다. 그의 디자인 원칙 은 시스템 중의 한 가지 사례 만 있 고 이 사례 는 외부 방문 이 쉬 워 서 사례 개수 에 대한 통제 와 시스템 자원 을 절약 하 는 것 이다.
일렬 모드 사용 주의사항
하나의 개인 적 인 구조 함수 만 있 습 니 다. 이러한 자체 의 정적 개인 대상 을 포함 하고 정적 인 공유 함 수 를 제공 하여 그 자체 의 정적 개인 대상 을 만 들 거나 가 져 옵 니 다.
단일 열 모드 오류
    이렇게 간단 한 모델 에 대해 저 는 잘못된 부분 에 빠 진 적 이 있 습 니 다. 바로 언제든지 실례 화 되 지 않 아 도 되 는 종 류 를 사용 할 때 저 는 단일 모델 을 사용 합 니 다. 그러나 여기 서 더 좋 은 실현 방법 이 있 습 니 다. 그것 이 바로 도구 류 (정태 적 인 방법) 로 이 문 제 를 완벽 하 게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
단일 모드 의 사용 장면
    그렇다면 단열 모드 는 도대체 어디 에 써 야 합 니까?비록 저 는 개인 적 으로 이 방법 을 사용 하기에 적합 한 곳 을 만 나 지 못 했 지만 인터넷 에서 대충 찾 아 보 았 습 니 다. 보통 시스템 의 통계 와 데 이 터 를 공유 해 야 할 때 입 니 다.이런 종류 중 하나의 실례 만 이 의 미 를 나 타 낼 수 있다.
     예 를 들 어 작업 관리자, 휴지통, 사이트 카운터, 로그 응용, 데이터베이스 연결 풀, 다 중 스 레 드 연결 풀, HttpApplication 등 이다.
단일 모드 고전 예
    단일 모드 인 스 턴 스 생 성 은 게 으 른 식 과 굶 주 린 식 두 가지 가 있 습 니 다.
   
    굶 주 린 사람 모드, 즉 시작 할 때 모든 인 스 턴 스 를 만 들 면 시작 속 도 를 낮 추고 시스템 이 대량의 자원 을 차지 합 니 다.

public class HungrySingleton {  
   
    private static HungrySingleton instance = new HungrySingleton();  
  
    private HungrySingleton() {  

    }  

    public static HungrySingleton getInstance() {  
        return instance;  
    }  
}  

    게으름뱅이 식 은 게 으 른 시작 모드 입 니 다. 이 인 스 턴 스 가 필요 할 때 만 만 만 들 수 있 습 니 다. 시작 할 때 필요 한 자원 을 줄 이 고 시작 속 도 를 가속 화 할 수 있 습 니 다.일반적으로 우 리 는 로 딩 대상 을 지연 시 키 고 싶 습 니 다. 처음 가 져 올 때 만 대상 을 만 들 고 싶 습 니 다.

public class LazySingleton {  
   
    private static LazySingleton instance = null;  

    private LazySingleton() {  
  
    }  
  
    public static LazySingleton getInstance() {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LazySingleton();  
        }  
        return instance;  
    }  
} 

    게으름뱅이 식 은 다 중 스 레 드 의 경우 하나의 인 스 턴 스 만 생 성 될 수 있 도록 스 레 드 자 물 쇠 를 사용 해 야 합 니 다.

public static class Singleton{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null;
    private Singleton(){
        //do something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if(instance==null){
            synchronized(Singleton.class){
                if(null==instance){
                    instance=new Singleton();
                }
            }
        }
        return instance;
    }
}

    여기 서 방법 에 게 라인 자 물 쇠 를 추가 하지 않 는 것 은 모든 스 레 드 가 getInstance 를 호출 할 때 자 물 쇠 를 추가 해 야 하기 때 문 입 니 다. 우 리 는 getInstance 를 처음 호출 할 때 만 자 물 쇠 를 추가 하려 고 합 니 다.
    다 중 스 레 드 에 서 는 명령 재 정렬 문제 (주석 1 참조) 가 발생 할 수 있 습 니 다. 인 스 턴 스 인 스 턴 스 변 수 를 volatile 로 수식 하면 이 문 제 를 해결 할 수 있 습 니 다. volatile 수식 을 하면 인 스 턴 스 = new Singleton () 을 확보 할 수 있 습 니 다.대응 하 는 명령 은 정렬 을 다시 하지 않 습 니 다.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volatile Singleton instance = null;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if(instance == null) {
         synchronzied(Singleton.class) {
            if(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Singleton();
            }
         }
      }
      return instance;
   }
}
    

  
주석
온라인 프로 세 스 A 에서 두 개의 공유 변 수 를 할당 합 니 다.
a = 1;
b = 2;
만약 에 스 레 드 A 가 a 를 복사 작업 을 할 때 이 변 수 는 메 인 메모리 에 다른 스 레 드 에 접근 자 물 쇠 를 추가 한 것 을 발견 하면 이때 스 레 드 A 는 어떻게 합 니까?자 물 쇠 를 풀 때 까지 기다 릴 까요?아 닙 니 다. 기다 리 는 시간 이 너무 낭비 되 었 습 니 다. b 의 할당 작업 을 시도 할 것 입 니 다. b 는 이때 다른 사람 에 게 점용 되 지 않 았 기 때문에 먼저 b 에 게 값 을 부여 하고 a 에 게 값 을 부여 하면 실행 하 는 순서 가 됩 니 다.
b = 2;
a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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