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Group과 DoTween으로 간단하게 페이드아웃.

2601 단어 UnityC#

Unity에서는 UGUI를 사용하는CanvasGroup과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DoTween를 통해 위의 GIF와 같은 페이드아웃이 매우 쉽다.
다음은 담입담출의 자작CanvasGroup을 할 수 있는 확장 방법입니다.
using DG.Tweening;
using UnityEngine;

namespace Murosta.Utility
{
    public static class CanvasGrouopExtensions
    {
        public static Tweener FadeOut(this CanvasGroup canvasGroup, float duration)
        {
            return canvasGroup.DOFade(0.0F, duration);
        }

        public static Tweener FadeIn(this CanvasGroup canvasGroup, float duration)
        {
            return canvasGroup.DOFade(1.0F, duration);
        }
    }
}
다음은 CanvasGroup의 문서입니다.
Canvas Group은 UI 요소 조합에 대한 특정 기능을 개별적으로 처리하지 않고 한 곳에서부터 제공할 수 있습니다.CanvasGroup의 속성은 그 구성 요소가 첨부된 게임 대상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모든 하위 요소에도 영향을 미친다.
CanvasGroup를 사용하면 대상 게임 개체와 하위 게임 개체의 모든 UI 구성 요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프로젝트가 Interactable인지 여부, Raycast 차단 여부 및α가격 등.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DoTween에서 CanvasGroup 클래스의 확장 방법으로 DOFade 방법을 정의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Canvas Group의α값은 일각 일각 변화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Unity에서 UGUI의CanvasGroup와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DoTween를 사용하면 위의 GIF와 같은 페이드아웃이 매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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