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5Paper의 간단한 리모컨 설치에 적합합니다.격자 지원 터치 영역 설치

7031 단어 M5PaperM5stack
당신은 훌륭한 M5 페이퍼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까?
처리가 잘 되어 간단하고 자유롭고 예쁘게 터치 명령을 표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거예요.
'M5페이퍼가 5x9(9x5) 메쉬로 손쉽게 정리하는 버튼'을 만들었다.

색상은 상황에 따라 어두워지지만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세로, 가로도 지원됩니다.
여기서 이쪽의 설치 방법을 설명해 주세요.

가져오기 전


귀하가 흥미를 가지기 전에 M5 Paper의 화면 설치는 기본적으로 포크나 참고 개발 아래의 자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더욱 행복할 것입니다.(차라리 그쪽에서 추천한다)
"정식적이지 않아도"혹은 "메쉬로 디자인하고 싶어요"하시는 분들은 계속 참고해주세요.

Giithub 소스


가져오기 설명서


가져오기 예는 M5PaperTouchArea/M5PaperTouchArea.ino에 표시됩니다.
ino 파일 이외의 파일이 변경되지 않고 같은 폴더에 설정되면 작업을 시작합니다.

터치 영역:ino 파일 수정


선언부(setup과loop 이외)
#include "M5PaperTouchArea.h"
// Module (Grid & TouchArea)
M5PaperTouchAreas _m5pta;
setup(){
  _m5pta.current_canvas = &canvas;
  _m5pta.e_touch.func = bTouch;

  _m5pta.getGutil()->setVertical(true);

canvas 제작한 캔버스 설치bTouchbRelease는 터치(손가락에서 벗어날 때)의 처리 함수를 잠시 후에 기술하고 이름을 설정하십시오.(후술)setVertical의 기술은 기본 가로형을 세로로 설정하려고 할 때 설정합니다.가로형이면 필요 없어요.
버튼 추가(위에서 설명한 범위 내 어디서나 가능)
  _m5pta.add_grid(1,1,1,1,"B1","b1");
  _m5pta.draw();
  canvas.pushCanvas(0,0,UPDATE_MODE_GC16);
↑ 5x9(9x5)의 격자 1부터 계수를 시작하여 설정(x,y,横幅,高さ,ボタン名,押された時に流れる任意コード名)한 후 그립니다.피타스 같은 타일 스타일은 쉽게 구현할 수 있지만, 자유롭게 깔고 싶은 마음이 있어 위에서 말한 격자시스템을 형성했다.draw 명령은 통일적으로 그려졌기 때문에 여러 개add_grid를 실시한 마지막에 한 번만 설정&캔버스로 그려집니다.원하는 대로 선택 버튼
loop() {부
void loop() {
  _m5pta.loop();
}
↑ 순환부에 1줄을 추가하세요.
함수(임의 보충)
// Touch Event
void bTouch(M5PTAEventContext& ct) {
  Serial.println("T:"+ct.code);
}
↑ 마지막에 이벤트까지 더하면 완성.이 함수에 닿을 때 쓰기 단추를 처리합니다.ct.code에서 터치한 코드가 대입됩니다.
기타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tup(){
  // Change Default Setting
  _m5pta.default_font_size = 48;
  _m5pta.default_radius = 15;
  _m5pta.default_font_linepos = 6;
  _m5pta.default_bc = {13,0,0};
구성 이름
설명
default_font_size
글꼴 크기
default_radius
단추뿔의 원
default_font_linepos
텍스트 위아래 위치 조정 (때로는 위치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조정하기 위해서)
default_bc
텍스트 색상 설정(배경, 테두리 색상, 텍스트 색상(0~15 농도)
이것은 기본 설정이지만, 단추를 그릴 때마다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삭제하려면
_m5pta.clear();
함께 삭제합니다.

격자 기능만:ino 파일 수정


격자 기능만 이용하고 싶다(x, y, w, h를 지정하면 실제 x, y, w, h로 돌아가는 간단함)
상황은 아래와 같다.(Giithub의 샘플이 모두 실현되었다.)
선언부(setup과loop 이외)
#include "GridUtil.h"
// Module (Grid Only)
GridUtil _gu;
터치아레와 함께 사용한다면 #include 선언은 필요 없다.
setup(){
  _gu.setVertical(true);
setVertical의 기술은 기본 가로형을 세로로 설정하려고 할 때 설정합니다.가로형이면 필요 없어요.
드로잉(역할 영역의 임의의 위치)
  GURect g = _gu.convert(3,5,3,2);
  canvas.fillRect(g.x, g.y, g.w, g.h,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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