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가 구현 한 베 어 셀 곡선 알고리즘 간단 한 예제

본 고의 실례 는 자 바스 크 립 트 가 실현 한 베 세 르 곡선 알고리즘 을 서술 하 였 다.여러분 께 참고 하도록 공유 하 겠 습 니 다.구체 적 으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HTML 5 가 지원 하 는 브 라 우 저 에서 svg 로 그 려 진 경로 선 을 볼 수 있 습 니 다.
모든 브 라 우 저 에서 베 어 셀 곡선 경 로 를 따라 움 직 이 는 작은 사각형 을 볼 수 있 습 니 다.
효과 그림:

주 코드:

<div style="position:absolute;left:0;top:0;width:500px;height:300px;overflow:hidden;">
<svg id="root" width="500" height="300" viewBox="0 0 500 300" xmlns="http://www.w3.org/2000/svg">
<title>svg</title>
<path d="M20,100 c80 -200 280 200 380 0 h-400" fill="none" stroke-width="1" stroke="gray" stroke-dasharray="3,3" />
</svg>
</div>
<div id="dotMove" style="position:absolute;width:6px;height:6px;overflow:hidden;background-color:#FF0000;"></div>
<script type="text/javascript">
/*
      
http://zh.wikipedia.org/wiki/%E8%B2%9D%E8%8C%B2%E6%9B%B2%E7%B7%9A
*/
function Point2D(x,y){
  this.x=x||0.0;
  this.y=y||0.0;
}
/*
 cp        :
 cp[0]   c,  D  P0
 cp[1]    c,  D  P1
 cp[2]    c,  D  P2
 cp[3] Y c,  D  P3
 t  0 <= t <= 1
*/
function PointOnCubicBezier( cp, t )
{
  var  ax, bx, cx;
  var  ay, by, cy;
  var  tSquared, tCubed;
  var  result = new Point2D ;
  /*   S*/
  cx = 3.0 * (cp[1].x - cp[0].x);
  bx = 3.0 * (cp[2].x - cp[1].x) - cx;
  ax = cp[3].x - cp[0].x - cx - bx;
  cy = 3.0 * (cp[1].y - cp[0].y);
  by = 3.0 * (cp[2].y - cp[1].y) - cy;
  ay = cp[3].y - cp[0].y - cy - by;
  /*    t  c*/
  tSquared = t * t;
  tCubed = tSquared * t;
  result.x = (ax * tCubed) + (bx * tSquared) + (cx * t) + cp[0].x;
  result.y = (ay * tCubed) + (by * tSquared) + (cy * t) + cp[0].y;
  return result;
}
/*
 ComputeBezier   ccp a   c,  Point2DY  。
          w   Y , <sizeof(Point2D) numberOfPoints>
*/
function ComputeBezier( cp, numberOfPoints, curve )
{
  var  dt;
  var  i;
  dt = 1.0 / ( numberOfPoints - 1 );
  for( i = 0; i < numberOfPoints; i++)
    curve[i] = PointOnCubicBezier( cp, i*dt );
}
var cp=[
  new Point2D(20, 0), new Point2D(100, 200), new Point2D(300, -200), new Point2D(400, 0)
];
var numberOfPoints=100;
var curve=[];
ComputeBezier( cp, numberOfPoints, curve );
var i=0, dot=document.getElementById("dotMove");
setInterval(function (){
  var j = (i<100)?i:(199-i);
  dot.style.left=curve[j].x+'px';
  dot.style.top=100-curve[j].y+'px';
  if(++i==200)i=0;
}, 50);
</script>

자 바스 크 립 트 관련 내용 에 관심 이 있 는 독자 들 은 본 사이트 의 주 제 를 볼 수 있다.
본 고 에서 말 한 것 이 여러분 의 자 바스 크 립 트 프로 그래 밍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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