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대기 시 애니메이션 효과 구현

조회 시간 이 길 거나 짧 습 니 다.사용자 체험 을 향상 시 키 기 위해 현재 사용 하고 있 는 비교적 많은 수단 중 하 나 는 조회 대기 시 동적 대기 효 과 를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우리 가 네트워크 를 요청 할 때 페이지 를 불 러 올 때 동작 효과 가 있 습 니 다.효과 도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소스 코드 는 인터넷 에서 오픈 소스 프로젝트 Coding.net 을 찾 을 수 있 습 니 다.위의 효과 원 리 는 두 장의 그림 조합 이 고 밖 에 있 는 것 은 애니메이션 으로 돌아 가 며 안의 아이콘 은 투명도 의 변화 입 니 다.주요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1:EaseLoading View 에 봉 하여 넣 기

@interface EaseLoadingView : UIView
@property (strong, nonatomic) UIImageView *loopView, *monkeyView;
@property (assign, nonatomic, readonly) BOOL isLoading;
- (void)startAnimating;
- (void)stopAnimating;
@end
@interface EaseLoadingView ()
@property (nonatomic, assign) CGFloat loopAngle, monkeyAlpha, angleStep, alphaStep;
@end

@implementation EaseLoadingView
- (instancetype)initWithFrame:(CGRect)frame{
 self = [super initWithFrame:frame];
 if (self) {
  self.backgroundColor = [UIColor clearColor];
  _loopView = [[UIImageView alloc] initWithImage:[UIImage imageNamed:@"loading_loop"]];
  _monkeyView = [[UIImageView alloc] initWithImage:[UIImage imageNamed:@"loading_monkey"]];
  [_loopView setCenter:self.center];
  [_monkeyView setCenter:self.center];
  [self addSubview:_loopView];
  [self addSubview:_monkeyView];
  [_loopView mas_makeConstraints:^(MASConstraintMaker *make) {
   make.center.equalTo(self);
  }];
  [_monkeyView mas_makeConstraints:^(MASConstraintMaker *make) {
   make.center.equalTo(self);
  }];
  _loopAngle = 0.0;
  _monkeyAlpha = 1.0;
  _angleStep = 360/3;
  _alphaStep = 1.0/3.0;
 }
 return self;
}
- (void)startAnimating{
 self.hidden = NO;
 if (_isLoading) {
  return;
 }
 _isLoading = YES;
 [self loadingAnimation];
}
- (void)stopAnimating{
 self.hidden = YES;
 _isLoading = NO;
}
- (void)loadingAnimation{
 static CGFloat duration = 0.25f;
 _loopAngle += _angleStep;
 if (_monkeyAlpha >= 1.0 || _monkeyAlpha <= 0.0) {
  _alphaStep = -_alphaStep;
 }
 _monkeyAlpha += _alphaStep;
 [UIView animateWithDuration:duration delay:0.0 options:UIViewAnimationOptionCurveLinear animations:^{
  CGAffineTransform loopAngleTransform = CGAffineTransformMakeRotation(_loopAngle * (M_PI / 180.0f));
  _loopView.transform = loopAngleTransform;
  _monkeyView.alpha = _monkeyAlpha;
 } completion:^(BOOL finished) {
  if (_isLoading && [self superview] != nil) {
   [self loadingAnimation];
  }else{
   [self removeFromSuperview];
   _loopAngle = 0.0;
   _monkeyAlpha = 1,0;
   _alphaStep = ABS(_alphaStep);
   CGAffineTransform loopAngleTransform = CGAffineTransformMakeRotation(_loopAngle * (M_PI / 180.0f));
   _loopView.transform = loopAngleTransform;
   _monkeyView.alpha = _monkeyAlpha;
  }
 }];
}
@end

loadingAnimation 에 동작 처리 및 투명도 처리 가 있 습 니 다.로 딩 을 중단 한 후 현재 보기에 서 제거 합 니 다.
2:UIView(Common)는 UIView 확장 클래스 에 있 습 니 다.

#pragma mark LoadingView
@property (strong, nonatomic) EaseLoadingView *loadingView;
- (void)beginLoading;
- (void)endLoading;
@end
- (void)setLoadingView:(EaseLoadingView *)loadingView{
 [self willChangeValueForKey:@"LoadingViewKey"];
 objc_setAssociatedObject(self, &LoadingViewKey,
        loadingView,
        OBJC_ASSOCIATION_RETAIN_NONATOMIC);
 [self didChangeValueForKey:@"LoadingViewKey"];
}
- (EaseLoadingView *)loadingView{
 return objc_getAssociatedObject(self, &LoadingViewKey);
}
- (void)beginLoading{
 for (UIView *aView in [self.blankPageContainer subviews]) {
  if ([aView isKindOfClass:[EaseBlankPageView class]] && !aView.hidden) {
   return;
  }
 }
 if (!self.loadingView) { //   LoadingView
  self.loadingView = [[EaseLoadingView alloc] initWithFrame:self.bounds];
 }
 [self addSubview:self.loadingView];
 [self.loadingView mas_makeConstraints:^(MASConstraintMaker *make) {
  make.self.edges.equalTo(self);
 }];
 [self.loadingView startAnimating];
}
- (void)endLoading{
 if (self.loadingView) {
  [self.loadingView stopAnimating];
 }
}

메모:cocoa 의 KVO 모델 에는 관찰자 에 게 알 리 는 두 가지 방식 이 있 습 니 다.자동 알림 과 수 동 알림 이 있 습 니 다.말 그대로,자동 알림 은 cocoa 에서 속성 값 이 변 할 때 관찰자 에 게 자동 으로 알려 주 고,수 동 알림 은 값 이 변 할 때 willChangeValueForKey:와 didChangeValueForKey:방법 으로 호출 자 에 게 알려 줍 니 다.
3:페이지 호출 사용

- (void)sendRequest{
 [self.view beginLoading];
 __weak typeof(self) weakSelf = self;
 [[Coding_NetAPIManager sharedManager] request_CodeFile:_myCodeFile withPro:_myProject andBlock:^(id data, NSError *error) {
  [weakSelf.view endLoading];
  if (data) {
   weakSelf.myCodeFile = data;
   [weakSelf refreshCodeViewData];
  }
  [weakSelf.view configBlankPage:EaseBlankPageTypeView hasData:(data != nil) hasError:(error != nil) reloadButtonBlock:^(id sender) {
   [weakSelf sendRequest];
  }];
 }];
}

그 중에서[self.view beginLoading]과[weak Self.view endLoading]은 애니메이션 효 과 를 호출 할 수 있 습 니 다.
보충:다른 하 나 는 다양한 그림 으로 구 성 된 애니메이션 효과 로 모든 그림 을 사용 한 다음 에 FOR 를 옮 겨 다 니 며 동작 효 과 를 구성 할 수 있 습 니 다.

//           
 NSMutableArray *idleImages = [NSMutableArray array];
 for (NSUInteger i = 1; i<=60; ++i) {
    UIImage *image = [UIImage imageNamed:[NSString stringWithFormat:@"dropdown_anim__000%zd",i]];
    [idleImages addObject:image];
  [idleImages addObject:image];
 }
이상 의 내용 은 본 고가 IOS 대기 시 애니메이션 효과 의 실현 을 통 해 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