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3D 클래스 간단한 설명
이런 유형의 대상은 장면도를 구축하는 데 사용되며 Branch Group의 실례는 하위 그림의 근결점이며 Branch Group 대상도 Locale 대상이 될 수 있는 유일한 아이 대상이다.Branch Group 대상은 여러 명의 아이가 있을 수 있고, Branch Group 대상의 아이 대상은 Group과 Leaf 대상이 될 수 있다.
BranchGroup 기본 구조 함수
BranchGroup()
BranchGroup의 실례는 장면도 지점의 근결점으로 BranchGroup 대상도 Locale 대상에 유일하게 삽입할 수 있는 대상이다.
Canvas3D 클래스
Canvas 3D 클래스는 Abstract Windowing Toolkit(AWT) 클래스의 Canvas 클래스를 상속합니다.장면 그림의 보기 분기도에서 최소한 하나의Canvas 3D 대상을 인용해야 한다. (주: 여러 개의Canvas 3D 대상이 존재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을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Simple Universe 클래스를 사용할 때 프로그램에는Canvas 3D 클래스의 실례만 존재한다.)Canvas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WT를 참조하십시오.부록 B에서 일련의 참고를 제공하였다.
Canvas 3D 클래스의 구조 함수
Canvas3D (GraphicsConfiguration graphicsconfiguration) 는 새로운 Canvas3D 대상을 구성하고 초기화합니다. 자바3D는 주어진GraphicsConfiguration 대상 조건에서 이 대상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AWT Canvas 클래스의 확장 클래스입니다.GraphicsConfiguration 객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Java 2D 사양을 참조하십시오.JDK 1.2 AWT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Transform3D 클래스
Transform3D 객체는 3D 형상을 변환하고 회전하는 데 사용됩니다.이러한 객체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TransformGroup 객체를 작성하는 데만 사용됩니다.우선, Transform3D 대상은 일부 Transform3D 대상의 조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다음에 이 Transform3D로 TransformGroup 대상을 구축할 수 있다.
Transform3D 기본 구조 함수
일반적인 변환 대상은 4x4 쌍정밀도 부동 행렬로 표시됩니다.이런 수학은 행을 위주로 하는 것을 나타낸다.하나의 Transform 3D 대상은 장면도에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Transform Group 대상의 도형 변환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Transform3D()
변환 없이 기본적으로 단위 행렬을 사용하는 Transform3D 객체를 구성합니다.
Transform3D 객체는 변환, 회전, 축척 또는 변환의 조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회전 변환을 지정하면 각도가 호도로 표시됩니다.전부
회전(원)의 호도는 2PI입니다.각도를 설정하는 방법 중 하나는 상수 Math를 사용하는 것입니다.PI, 또 다른 계산 경로는 직접 설정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자주 사용하는 각도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호도: 45도는 0.785, 90도는 1.57, 180도는 3.14(약 PI)이다.
Transform3D 클래스 방법(나열 부분)
Transform3D 객체는 회전, 변환 및 배율 조정과 같은 형상 변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Transform3D는 어떤 장면도에서도 직접 사용되지 않은 소수의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Transform 3D 객체에 정의된 변환은 장면 맵의 Transform Group 객체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void rotX(double angle)
그래픽의 X축 방향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지정된 각도로 회전하도록 설정합니다.각도 값은 호도로 지정됩니다.
void rotY(double angle)
그래픽 Y축 방향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지정된 각도로 회전하도록 설정합니다.각도 값은 호도로 지정됩니다.
void rotZ(double angle)
도면의 Z축 방향을 설정하여 시계 반대 방향 객체를 지정된 각도로 회전합니다.각도 값은 호도로 지정됩니다.
void set(Vector3f translate)
전송된 Vector3f형의 매개 변수를 이용하여 도형의 평이 값을 설정합니다. 만약 이 전송된 변형이 단위 행렬이라면 다른 때에 진정한 변형 값을 설정합니다.
TransformGroup 클래스
Group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로서 Transform Group 클래스의 실례는 장면도를 만들고 하위 결점의 집합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TransformGroup 객체는 변환 및 회전과 같은 기하학적 변형을 저장합니다.일반적으로 장면 그림에 없는 Transform3D 대상을 이용하여 특정한 변형을 구성한다.TransformGroup 객체는 장면 맵의 변형 정보를 저장합니다.
ransform Group 구조 함수
TransformGroup()
단위 행렬을 이용하여 Transform Group 대상을 구성하고 초기화합니다.(변형 없음)
TransformGroup(Transform3D t1)
Transform3D 객체 매개 변수를 전송하여 TransformGroup 객체를 구성하고 초기화합니다.
매개변수:
t1 - transform3D 객체
Transform 3D 대상에 포함된 변형 정보는 Transform Group 대상을 만들 때나 setTransform () 방법을 사용해서 Transform Group으로 복사됩니다.
Transform Group setTransform () 방법
void setTransform(Transform3D t1)
전송된 변형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Transform Group 객체의 변형 값을 설정합니다.
매개변수:
t1 - 복사할 transform3D 개체입니다.
Vector3f 클래스
Vector3f는 패키지javax입니다.vecmath의 수학 클래스입니다. 부동점수로 벡터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Vector 객체는 도면 켜기를 설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Vector3f 객체도 장면 맵에서 직접 사용되지 않습니다.지정 변형, 표현, 벡터 및 기타 응용에 자주 사용된다.
Vector3f 구조 함수
세 원소의 벡터세 요소는 X, Y, Z 좌표를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수로 나타냅니다.
Vector3f()
(0,0,0)로 Vector3f를 구성하고 초기화합니다.
Vector3f(float x, float y, float z)
x, y, z축 좌표를 지정하여 Vector3f를 구성합니다.
ColorCube
Colorcube는 패키지com입니다.sun.j3d.utils.geometry의 도구 클래스입니다.입방체 도형과 각 면의 다른 색을 정의하고 위치를
초기 위치의 중간에 있다.기본 ColorCube 객체는 가로와 세로가 2m인 입방체입니다.원래 위치에서 회전되지 않은 입방체(예:
명목상 뷰 위치에서 빨간색 면은 표시되고 다른 면의 색상은 파란색, 자홍색, 노란색, 녹색 및
청색
ColorCube 구조 함수
패키지:com.sun.j3d.utils.geometry
하나의 Colorcube는 간단한 각 면에 서로 다른 색을 가진 가시적인 입방체이다.
Colorcube는 Shape3D 클래스를 확장합니다.그래서 그것은 잎 결점이다.Colorcube는 가상 세계에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ColorCube()
기본 크기로 유색 입방체를 구성합니다.기본적으로 각 각도와 해당 좌표의 중심은 1미터이기 때문에 이 입방체는 보기의 정중심에 있고 길이와 너비가 높다
모두 2미터입니다.
ColorCube(double scale)
색상이 있는 입방체를 구성하고 지정된 매개변수의 배율을 조정합니다.기본적으로 모든 변은 2미터이고, 이 구조 함수는 정점을 구성한다. (scale, scale,
scale) (-scale, -scale, -scale) ColorCube。
VirtualUniverse, Locale, Group 및 Leaf 클래스는 클래스 계층의 이 섹션에 있습니다.VirtualUniverse와 Locale 대상을 제외하고 장면 그림의 나머지 부분은 SceneGraphObject 대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SceneGraphObject는 거의 자바3D 클래스의 모든 핵심 클래스와 도구 클래스의 슈퍼클래스입니다.
SceneGraphObject에는 두 개의 하위 클래스가 있습니다: Node 클래스 NodeComponent.클래스, Node 하위 클래스는 장면 그림의 절대 다수의 대상을 제공한다. 하나의 Node 대상은 하나의 그룹일 수도 있고 Leaf 결점 대상일 수도 있다.
Group 과 Leaf 는 다양한 클래스의 수퍼 클래스입니다.Node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하위 클래스가 있고, NodeComponent 클래스는 이러한 배경 지식을 소개한 후에 자바3D 프로그램의 구축에서 설명됩니다.
노드 클래스
Node는 Group과 Leaf 클래스의 추상적인 클래스입니다.Node는 하위 클래스에 대해 공통적으로 중요한 몇 가지 방법을 정의합니다.어떤 방법의 정보는 더 많은 배경 지식을 소개한 후에 언급될 것이다.노드의 하위 클래스가 하위 그림을 구성합니다.
그룹 클래스
Group 클래스는 가상 세계에서 시각적 객체의 위치와 방향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의 수퍼 클래스입니다.그룹류의 두 하층류는 BranchGroup이고 TransformGroup입니다.장면 맵의 그래픽 표현에서 Group 태그(원으로 표시됨)그 중에서 Branch Groups 주석은 GB, Transform Groups 주석은 TG 등이다.구체적인 예는 그림1-2를 보십시오.
Leaf 클래스
Leaf는 가상 세계에서 시각적 대상의 모양, 소리 및 동작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클래스입니다.Leaf의 일부 하위 클래스, 예를 들어Shape3D,Light,Behavior,Sound.이 대상들은 자신의 아이가 있을 수 없으며, NodeComponents 대상을 인용할 수도 있습니다.
NodeComponent 클래스
NodeComponent 클래스
Shape3D(Leaf) 결점 객체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그래픽, 표면, 텍스쳐 및 재료 속성의 클래스입니다.NodeComponents는 장면 그림의 구성 부분이 아니지만 인용됩니다.하나의 NodeComponent 대상은 여러 개의shape3D 대상에 인용될 수 있습니다. (역자 주석: 예를 들어 같은 재료 대상은 여러 개의shape3D 대상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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