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를 사용하여 환경 분할 설정
※이번은 release, debug의 2개로 나눈다.
※pod나 firebase의 셋업에 대해서는 생략한다
① 우선 firebase로 계정을 만들고 프로젝트를 2개 작성한다. (release용, debug용)
이런 식으로 두 가지 만들기
② 양쪽 프로젝트에서 GoogleService-Info.plist 얻기
③Xcode의 프로젝트에서 폴더를 두 개 만들고 나누다(debug 쪽은 이름을 바꾼다)
④환경 나누기 위한 파일 추가
FirebaseUtil.swift
import Foundation
import FirebaseCore
final class FirebaseUtil {
static func setup() {
#if DEBUG
let name = "d_GoogleService-Info"
#else
let name = "GoogleService-Info"
#endif
let filePath = Bundle.main.path(forResource: name, ofType: "plist")
if let options = FirebaseOptions(contentsOfFile: filePath!) {
FirebaseApp.configure(options: options)
} else {
assertionFailure("Could'nt load config file")
}
}
}
⑤ 환경이 분리되었는지 확인하는 크래시용 ViewController 추가
CrashliticsViewController.swift
import UIKit
class Crashlitics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IBAction func tapCrash(_ sender: Any) {
fatalError()
}
}
※Storyboard상의 버튼과 연결하고, 탭하면 충돌합니다.
⑥TARGET의 EditScheme을 열고 release나 debug로 나누는 것만
⑦크래쉬의 확인 방법으로 조금 문질러서, 이해하기 쉬운 기사는 이쪽
⑧각각 빌드하고 크래시시킨다
각 프로젝트의 Crashlytics를 확인하고 아래와 같이 나오면 OK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firebase를 사용하여 환경 분할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ro-ken/items/c0cbda7efe0f8cc0b43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