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관계의 집합 관계
개념적 배경
현실 세계의 실체는 대상으로 간주되고 대상 간에 관계나 관계가 존재할 수 있으며 대상 간에 존재할 수 있는 관계를 바탕으로 대상 관계의 개념을 도입했다.
객체 관계의 정의
객체 간에 존재하는 관계를 객체 관계라고 합니다.
객체 관계의 분류
대상 간에 존재하는 관계의 성질에 따라 대상 관계는
1) 연관 관계
2) 통합 관계
3) 상속 관계
그 중에서 집합 관계는 또 나눌 수 있다
1) 조합 관계
2) 비조합 관계
다음은 집합 관계와 그 출처를 비교적 상세하게 소개한다.
집합 관계
무엇이 집합입니까?그룹이란 무엇인가?무엇이 비조합입니까?
먼저 그들의 개념을 설명한다.
집합은 몇 개의 대상을 한데 모아 새로운 대상을 만드는 행위로 집합의 내부 대상과 집합의 외부 대상이 상대적으로 독립된 것이 특징이다.
조합은 여러 객체를 한데 모아 하나의 새 객체를 생성하는 행위로, 집합된 내부 객체는 집합된 외부 객체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두 라이프 사이클이 일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비조합은 몇 개의 대상을 한데 모아 하나의 새로운 대상을 생성하는 행위로 집합된 내부 대상과 집합된 외부 대상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지만 양자의 생명 주기가 일치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집합은 조합과 비조합을 포함하는데 이 세 가지는 모두'집합의 내부 대상과 집합의 외부 대상이 상대적으로 독립된'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집합의 내부 대상과 집합의 외부 대상은 무엇입니까?
현실 세계의 간단한 예를 들면
우리는 바둑 한 세트가 바둑알과 바둑판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상의 측면에서 볼 때 바둑기구, 바둑알과 바둑판은 모두 대상이다.
그러나 바둑 기구는 바둑알과 바둑판이라는 두 대상으로 구성되어 그 자체가 또 하나의 대상이다.
이 바둑 기구의 대상은 바로 집합의 외부 대상이고 바둑알과 바둑판은 집합의 내부 대상이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집합은 시비 조합을 가리킨다.
무엇이 집합 관계입니까?그룹 관계란?무엇이 비조합 관계입니까?
위의 내용에 근거하여 귀납할 수 있는 것은
집합 관계는 집합의 관계이고,
펼치다
집합 관계는 몇 개의 대상을 한데 모아 하나의 새로운 대상을 만들고 내부 대상과 외부 대상이 상대적으로 독립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같은 이치,
조합 관계는 조합의 관계이고,
비조합 관계. 비조합 관계.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설계 방법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객체 프로그램 설계 방법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객체 모델링
2) 객체 간의 연결 또는 관계 모델링
따라서 대상 간의 관계를 모델링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설계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각 단계에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대상 간의 관계를 파악하면 개발자가 대상 간의 관계 모델링을 도울 수 있다
인스턴스
인스턴스는 Python 언어로 구현됩니다.
#
class Cpu:
def __init__(self):
self.core = 4
class Computer:
def __init__(self):
self.cpu = Cpu()
cp = Computer() print(cp.cpu.core) del cp
위 코드에서 알 수 있듯이 Computer 클래스의 실례를 만들 때 Cpu 클래스의 실례를 만들고 그들의 생명주기가 일치하며 그것이 조합된 것이다.
작성된 Compute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삭제하면 동시에 작성된 Cpu 클래스의 인스턴스도 삭제됩니다.
이것 또한 일정한 현실을 반영했다. 컴퓨터 대상이 존재할 때 프로세서 대상은 반드시 컴퓨터 대상과 조합되어 존재한다.
#
class ChessPieces:
def __init__(self):
self.number = 32
class ChessBoard:
def __init__(self):
self.texture = 'marble'
class ChessSet:
def __init__(self, chesspieces, chessboard): self.chesspieces = chesspieces self.chessboard = chessboard cp = ChessPieces() cb = ChessBoard() cs = ChessSet(cp,cb) print(cs.chesspieces.number, cs.chessboard.texture) del cs print(cp.number, cb.texture)
상기 코드에서 알 수 있듯이, Chesset 클래스의 실례를 만들 때, ChessPieces 클래스의 실례와 ChessBoard 클래스의 실례를 만들고, 그것들을 하나의 Chesset 클래스의 실례로 집합해야 한다.
생성된 ChessSet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생성된 ChessPieces 클래스의 인스턴스와 생성된 ChessBoard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라이프 사이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생성된 ChessSet 클래스의 실례를 삭제할 때 생성된 ChessPieces 클래스의 실례와 생성된 ChessBoard 클래스의 실례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전재 대상:https://www.cnblogs.com/creasing/p/10633949.html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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