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CON CTF 2019 弐 (server2) writeup
문제 내용
Stage1
나는 전년 대회에 나온 것은 아니었지만, 사전의 정보 수집으로 SECCON 2018 국제 결승 Writeup -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을 읽고 있었기 때문에, 전년 대회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나오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위 기사를 참고로 (40,40,40) 단색 화상을 던져 보았는데 최고 인식률 89.85%를 기록했다.
그 후, 수동으로 여러가지 시험했지만, 무엇을 해도 반대로 인식률이 저하되는 결과가 되어, 단색 화상이 제일 좋다고 하는 결론에 이르렀다.
Stage2
단색 화상의 인식률이 저하되었기 때문에, 수동으로 여러가지 시험을 재개했다. 최고 인식률은 아래 이미지에서 50.525%.
Stage3
Stage1, 2에서 여러가지 시도한 지견을 바탕으로, 화상을 어느 정도의 크기의 매스로 나누어, 어느 매스에 색을 붙여 보고, 인식률이 상승하면 색을 붙인 채로 해, 하강하면 색을 취소한다고 한다 정책을 세우고 자동화했다. 그러나 경기 종료까지 인식률 45%에는 도달하지 않았다. 최고 인식률은 아래 이미지에서 21.275%.
기타
단색 화상의 인식률이 저하되었기 때문에, 수동으로 여러가지 시험을 재개했다. 최고 인식률은 아래 이미지에서 50.525%.
Stage3
Stage1, 2에서 여러가지 시도한 지견을 바탕으로, 화상을 어느 정도의 크기의 매스로 나누어, 어느 매스에 색을 붙여 보고, 인식률이 상승하면 색을 붙인 채로 해, 하강하면 색을 취소한다고 한다 정책을 세우고 자동화했다. 그러나 경기 종료까지 인식률 45%에는 도달하지 않았다. 최고 인식률은 아래 이미지에서 21.275%.
기타
ptr-yudai씨은 이 문제가 전년 대회의 사용회수라고 지적하고 있다. 다만, 위에서 링크한 기사와 이 기사를 읽어 비교하면 알 수 있듯이, 똑같은 것은 아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ECCON CTF 2019 弐 (server2) writeup),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zon/items/2f4be5f442a5c8f3db9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