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구글 폴리를 사용하여 3D 객체 검색/구성
7085 단어 Unity
unityroom에서 열린 온라인 게임 잼 이벤트주간 게임 잼의 주제인'더위'에서 나는'소 적당히 스테이크 구이'게임을 했다.여기. 게임을 시작합니다.
배경 화산의 모형과 소의 모형에 대해 폴리라는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번에는 그 사용법을 기재할 것이다.
이른바 폴리
Poly는 2017년 구글이 공개하기 시작한 3D 대상의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다.
French fries의 상대를 한번 봅시다.
이 페이지에서 객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객체의 경우
obj
또는 glTF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권리 표시에 주목하면
CC-BY 3.0
제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모델은 제작자의 신용카드(성명, 작품 제목 등)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Unity에서 Poly를 처리하는 객체
그럼 폴리의 객체를 Unity로 호출하십시오.
방금 상세 페이지의 이동선은
OBJ
형식이나 glTF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obj
양식은 첨부된 mtl
파일을 Unity 표준으로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소재를 추가할 수 없다.또한
glTF
양식도 사용해야 한다수입 자산.이번에는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도입하기 위해'폴리 툴키트'라는 자산을 사용했다.
Poly Toolkit 사용
Poly Toolkit는 모델의 검색/
glTF
형식의 모델의 입력기가 그룹의 자산이 되었다.가져오기
(공식 문서는 여기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poly/develop/unity
AsseetStore에서는 DL/를 가져오자마자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ImportGltf.cs
에 unsafe
코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Unity는 초기 설정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unsafe
. 따라서 설정이 PlayerSettings
에서 변경됩니다.다음 항목을 선택하면 컴파일링이 실행되고 예외가 사라집니다.
모델 찾기
위쪽 메뉴에서
Poly > Browse Asstes...
를 선택합니다.Search ...
에서 모델을 찾습니다.모델 가져오기
모델을 선택하면 세부 화면이 표시됩니다.
Recenter
유효할 때 위치 이동을 대상의 중심으로 설정합니다.올바르지 않을 때 원본 파일이 지정한 pibot을 사용합니다.
파일 옆에 의미 있는 단추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유효하고 문제가 없습니다.
Also Instantiate
생성 객체의 Prefab가 Scene에 배치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유효하지 않은 경우에도 Scene에 직접 구성해도 문제가 없음)
Rescale Mode
는 객체의 Scle을 결정하는 방법입니다.CONVERT
Poly Toolkit 설정에 따라 크기를 지정합니다.(Poly Toolkit의 설정 참조 이름이
PolyToolkit/Resources/PtSettings
인 Scriptable Object)여기 지정된 단위×
Scale factor
에 지정된 수치에 따라 크기가 결정됩니다.FIX
는 Unity Scene의 Sccalle에 맞는 크기입니다.예를 들어,
Desired size
에 10을 지정하는 경우x:10
/y:10
/z:10
의 입방체 크기입니다.(개인적인 느낌
FIX
사용하기 편함)설정한 후 가져오기
Import into Project
를 선택합니다.(설정 항목을 조정하려는 경우 변경 항목이 다시
Import into Project
일 경우Prefabが
무시됨)이렇게 하면 객체를 가져오고 Scene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WebGL의 구축
이번에 웹GL에서 구축해 봅시다.
https://developers.google.com/poly/develop/unity#mobile_build_issues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NET 2.0 Subset
를 사용하면 실행할 때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Scripting Runtime Version
에서 .NET 4.X
API Compability Level
는 .NET 2.0
로 설정됩니다.OK 키를 누르면 구문이 계속됩니다.
구축 과정에서 예외가 발생했다.
Newtonsoft
의namespace를 찾을 수 없습니다.Newtonsoft.Json
는 PlaoyToolkit에 포함된 제3자의 라이브러리)Newtonsoft.Json
는 존재해야 하기 때문에 확인dll
의 설치.그래서
WebGL
의 검사가 빗나갔습니다. 선택하십시오.이를 통해 구축을 통해 웹GL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확인할 수 있다.
총결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인테리어를 늘릴 목적으로 해보는 건 어떨까.
===
트리의 모델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대여했다
「Pine Tree」
https://poly.google.com/view/2Qo-fmVKuSG
created by Danny Bittman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구글 폴리를 사용하여 3D 객체 검색/구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ycoris102/items/9c8dd2b09abd699e05c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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