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Value, lValue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func1()
{
	return 1;
}

int& func2()
{
	int x = 2;
	return x;
}

class Object
{
public : 
	Object() { cout << "constr" << endl; }
	Object(const Object& other) { cout << "copy constr" << endl; }
	~Object() { cout << "destru" << endl; }

};

Object& result()
{
	Object a;
	return a;
}
//=> 참조를 반환하는 것이지만, 실행 결과를 확인해보면, 
// Object obj = result(); 여기서 복사본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 객체의 반환의 경우, 필수적으로 복사를 가지고 옴. : 임시 객체
// rValue는 상수가 아님.

int main()
{
	int a = 5;

	//func1() = 5;
	func2() = 5;

	// 임시객체 ? : 컴파일러에 의해 생성되는 객체로, 
	Object obj = result();

	Object obj2;
	result() = obj2;
    
    cout << "end" << endl;
}

지역 객체를 반환한다는 것은 참조로 반환을 하든 값으로 반환을 하든,
임시객체를 생성함.


Rvalue , lValue

: Rvalue만 받을 수 있는 참조
참조 2개를 사용함.

Rvalue

  • 상수 / 리터럴값.
  • 임시객체
  • 주소가 없음.
  • 값을 리턴하는 모든 경우 (임시객체)

LValue

  • 주소를 가지고 있음.
  • 참조를 반환함. : 때에 따라서 다름.

참조의 종류

1. 일반 참조(lValue)

2. const ref

3. rValue ref

rValue R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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