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반환 유형

이 예에서 후크의 반환 유형은 인수 전달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Open Sandbox를 눌러 코드를 가지고 놀아보세요 🛝







여기 화면 해상도에서 우리가 있는 현재 중단점을 제공하는 useBreakpoint 후크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중단점( breakpointMap )에 따라 변경하려는 일부 스타일에 중단점을 매핑하는 객체인 activeBreakpoint 을 선택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목표


mappedValue(인수)이 전달되지 않은 경우에만 undefined 의 유형을 breakpointMap 으로 만들도록 Typescript에 지시합니다.
전달되면 매핑된 객체의 값으로 정의되기를 원합니다.




반환 시 type assertions 을 사용하여 Typescript에 후크의 반환 유형을 알립니다.




제네릭이 함수 인수인 것처럼 제네릭의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eBreakpointsResult 은 2개의 일반 유형 TV 을 수신합니다.
  • T은 각 중단점에 매핑된 값의 유형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const breakpointMap = { sm: "a", md: "b", lg: "c" }
    


    여기서 Tstring 이 됩니다. "a" 또는 "b" 또는 "c" 이 매핑된 값이기 때문입니다.
  • V - typeof breakpointMap 을 전달합니다. 이는 undefined(전달된 인수 없음) 또는 T(지도 개체가 전달됨)일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이해해야 할 중요한 점은 mappedValue 의 유형이 공용체 구분 기호( undefined | T )가 아니라 T 또는 undefined 라는 것입니다.


    V extends undefined ? never : T으로 요청하면 됩니다.

    If V is undefined then we don't want the mappedValue, otherwise let mappedValue's type be T.



    Typescript에 mappedValue가 정의되지 않았거나 T여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인수의 유형을 확인하지 않으면 유형은 T | undefined 입니다. 즉, 구성 요소를 렌더링하기 전에 매번 undefined 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null이 아닌 어설션 연산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



    ✅ 사용


  • breakpointMap이 전달되지 않으면 유형은 undefined:
  • 이 됩니다.


  • breakpointMap이 전달되면 유형은 이 경우 string :
  • 이 됩니다.



    ⛔️ 사용하지 않음



    여기서는 mappedValue의 유형을 T | undefined으로 정의합니다.


  • mappedValue 의 유형이 T | undefined 인 경우 다음 오류가 발생합니다.

  • ⚡️ 우리는 breakpointMap을 통과했지만! ⚡️






    Typescript는 우리의 의도를 더 잘 전달하고 다른 사람의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이 새처럼 Typescript를 탐험해 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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