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셋 메커니즘 이해-자바
4.567917.2.리 턴 의 관건 을 이해한다.
응용 장면 이해
사용 프레임 워 크
감청 절차
운영 방식
개술
리 셋 메커니즘 은 자바 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 습 니 다.안 드 로 이 드 가 개발 한 학생 들 은 매우 익숙 할 수 있 습 니 다.각종 감청 을 증가 하 는 것 은 리 셋 메커니즘 을 이용 하기 때 문 입 니 다.웹 에서 개발 한 학생 들 도 자주 사용 하기 때문에 hibenate 와 spring 프레임 워 크 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 습 니 다.
2.리 턴 의 관건 을 이해한다.
개인 적 으로 리 셋 을 이해 하 는 첫 번 째 관건 은 그의 응용 장면 을 이해 하 는 것 이 라 고 생각 합 니 다.사실은 리 셋 체 제 는 일반적인 인 터 페 이 스 를 사용 하여 일반 호출 을 하 는 과정 입 니 다.특별한 부분 이 없 지만 왜 이렇게 이해 하기 어 려 운 지 이 유 는 리 셋 체 제 를 사 용 했 지만 왜 사용 하 는 지 알 지 못 했 기 때 문 입 니 다.두 번 째 관건 은 그것 의 운영 방식 을 이해 하 는 것 이다.
응용 장면 을 이해 하 다
1 프레임 사용
프레임 워 크,예 를 들 어 hibenate 의 개발 자 는 당신 이 어떤 구체 적 인 업무 논 리 를 실현 해 야 하 는 지 모 르 는 것 이 분명 합 니 다.당신 의 코드 는 완전히 당신 이 제어 하고 hibenate 는 당신 의 코드 사이 에서 각종 조작 을 수행 해 야 합 니 다.반복 적 인 작업 을 완성 해 야 합 니 다.이런 작업 은 코드 중간 에 분포 되 어 있 고 끊 어 지고 계속 연결 되 지 않 을 때 가 많 습 니 다.히 베 네 이 트 를 실행 하고 실행 하 는 것 이 아니 라 한 마디 한 마디 를 실행 하 는 것 입 니 다.이 럴 때 인 터 페 이 스 는 유용 합 니 다.히 베 네 이 트 개발 자 는 인 터 페 이 스 를 정의 한 다음 에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 라 고 했 습 니 다.히 베 네 이 트 개발 자 는 개발 할 때 인터페이스 프로 그래 밍 만 하고 실현 을 전달 할 때 자 연 스 럽 게 이 를 호출 할 것 입 니 다.
/**
* Spring hibernateTemplate
*/
interface CallBack{
public void doCRUD();
}
public class HibernateTemplate {
public void execute(CallBack action){
getConnection();
action.doCRUD(); //
releaseConnection();
}
public void getConnection(){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releaseConnection(){
System.out.println(" ...");
}
}
/**
* hibernateTemplate
*/
public class MyService{
private HibernateTemplate template = new HibernateTemplate();
public void add(){
template.execute(new CallBack(){ //
public void doCRUD(){
System.out.println(" add ...");
}
});
}
public void delete(){
template.execute(new CallBack(){
public void doCRUD(){
System.out.println(" delete ...");
}
});
}
}
2 감청 절차
감청 은 무엇 입 니까?시스템 이 한 동작 이 발생 하 는 지 에 대한 감시 입 니 다.예 를 들 어 핸드폰 터치 스크린 입 니 다.이 동작 은 우리 가 핸드폰 에 보 낸 것 입 니 다.또는 우리 가 핸드폰 운영 체제 에 보 낸 것 입 니 다.이 동작 을 감시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이 동작 에 대해 어떤 응답 을 하 는 지 이 동작 을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 에 만 알려 줄 수 있 습 니 다.이 프로그램 이 이 터치 스크린 정 보 를 얻 을 수 있 었 던 것 은 터치 스크린 감청 을 사 용 했 기 때문이다.다시 말 하면 운영 체제 가 개발 되 고 응용 프로그램 도 개발 되 지만 그들 사이 에 밀접 한 관 계 를 가진다.어 떡 하지?인 터 페 이 스 를 이용 하거나 리 셋 을 이용 하 는 것 이다.
운영 방식
응용 장면 을 이해 한 후에 우 리 는 두 가지 측면의 운영 이 있다 는 것 을 알 게 될 것 이다.1.호출 된 측:호출 된 측 에서 인터페이스 로 프로 그래 밍 하고 구체 적 인 실현 코드 에 관심 이 없 으 며 호출 된 측 이 모 르 거나 관심 이 없 는 코드 를 단순 한 호출 인터페이스 방법 으로 메 울 뿐이다.2.호출 자:호출 자 는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고 하나의 인 터 페 이 스 를 호출 자 에 게 전달 합 니 다.이때 어떻게 실현 되 는 지 모 르 는 코드 가 호출 자 에 게 실현 되 었 습 니 다.중점 내용:호출 과 호출 자 는 무엇으로 구분 합 니까?이 점 은 응용 장면 을 봐 야 한다.우 리 는 공통점 을 발견 했다.바로 협력 이다.우 리 는 모든 코드 를 단독으로 실현 할 수 없고 다른 사람 이 쓴 방법,대상 등(예 를 들 어 hibenate 프레임 워 크)을 이용 했다.그러면 이때 모두 상대방 을 통제 하고 상대방 의 코드 를 바 꾸 고 싶 지 않다.모든 리 셋 을 사용 할 때 호출 자 와 피 호출 자의 구분 이 생 겼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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